'위드히어로즈', "스트레스 없이 생각날 때 와서 즐겨 주세요"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설 연휴가 끝나는 오는 28일 신작 '위드히어로즈'를 내놓는다. 이 게임은 이순신, 나폴레옹, 베토벤, 제우스 등 전 세계 역사와 신화 속 유명 캐릭터가 등장하는 캐주얼 RPG다.

특히, 최근 시장에서 유행 중인 방치형 RPG로 언제든지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아울러 '위드히어로즈'는 100여 종의 영웅들을 방치형 게임에선 쉽게 볼 수 없는 특색 있는 3D 캐릭터로 구현해 보는 재미와 수집의 재미도 살린 것이 강점이다.

게임의 출시에 앞서 개발사인 블루해머 권태용 기획 팀장과 이창규 TD를 만나 게임에 대한 소개를 들어봤다.

블루해며 권태용 기획 팀장, 이창규
TD
블루해며 권태용 기획 팀장, 이창규 TD

Q. 먼저 회사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부탁한다.
A. 지난 2012년 설립해 이번이 세 번째 작품이다. 노블레스 with NAVER WEBTOON을 개발했다. 회사는 30명 정도다. 이번에도 네오위즈와 함께하게 됐으며, 노블레스 론칭 당시 함께했던 분들이 사업, 운영, 개발, QA 등 분야에서 다시 그대로 힘을 모아 노력하고 있다.

위드히어로즈
위드히어로즈

Q. 노블레스와 이번 작품은 IP 유무의 차이가 있는데?
A. 먼저 노블레스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노블레스의 경우 원작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는 익히 알려진 세계 위인이나 신화 속 영웅들이 등장하는 게임이다. 게임적 재미에도 더 무게를 둘 수 있게 됐다. 게임은 방치형 RPG다. 일반적으로 서비스 중인 게임은 게이머들이 플레이하거나 오토로 돌려놓고서도 스트레스가 많았다. 우리 목표는 게이머가 하루에 3~5번 정도 접속해서 게임을 즐기는 것이다. 최대 8시간 분량의 재화가 쌓이며 접속하면 다시 초기화된다. 게이머들이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위드히어로즈
위드히어로즈

Q. 익숙한 영웅들을 매력적으로 완성했다.
A. 북미나 서양 쪽에 약간 초점이 맞춰져 있는 디자인이지만, 과하게 만들지는 않았다. 그리고 우리는 노블레스 때부터 3D에 강점을 갖고 있었고, 방치형이지만 캐릭터를 3D로 만들었다. 이 부분이 차별화 포인트가 될 것이라 본다. 사이드뷰, 백뷰, 쿼터뷰 등 각 콘텐츠에 맞춰 시점을 준비해 보는 재미도 살렸다.

Q. 기존의 방치형 게임과 차별되는 부분은?
A. 기존 인기 방치형 게임은 뽑기 중심이다. 우리는 그런 부분을 최소화했다. 캐릭터를 얻는 난이도가 높지는 않을 것이다. 특히, 거래소 시스템을 도입했다. 다양하게 획득한 보상 중에 자기한테 필요 없는 것을 거래할 수 있게 만들었다. 거래소에서는 상자와 캐릭터가 착용하는 카드 두 가지가 거래된다. 거래소 코인을 마련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이 오래 서비스를 이어가면 초보자들이 쉽게 게임에 적응하지 못하는데 확률로 아이템이 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좋은 아이템을 얻어 거래소에 아이템을 등록해 거래할 수 있다. 게이머 간에 거래가 활발하게 진행되길 바라며, 광고 모델 등도 탑재되어 있다.

위드히어로즈
위드히어로즈

Q. 카드 시스템 소개를 부탁한다.
A. 카드라는 특수 시스템을 준비했고, 카드에는 간단한 능력치 상승부터 무적, 흡력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진 카드도 존재한다. 150종의 카드가 준비됐고, 6개가 하나의 세트다. 캐릭터도 6개 카드를 장착할 수 있다. 그리고 아무래도 엔드 콘텐츠가 카드 파밍 형태가 될 것이다.

Q. 캐릭터별 속성이나 특징도 있나?
A. 직업별로 보면 워리어, 레인저, 서포터, 어쌔신, 메이지로 나뉜다. 속성도 5가지다. 열정, 냉정 생기, 신성, 부정이다. 전투 참가 캐릭터는 6종이다. 워리어가 도발을하고, 서포터가 회복하고 상태이상 해제 등을 펼치며 전투가 진행된다. 캐릭터는 기본 100종이고 차후 코스튬 등도 추가 예정이다. 또 각 캐릭터는 4가지 스킬을 가지고 있다. 액티브 스킬 1개와 패시브 3개다. 각 스킬에 효과가 3개 붙어 있어 총 12개 스킬을 활용하는 셈이다.

위드히어로즈
위드히어로즈

Q. 길드 콘텐츠에 무게를 실은 것 같다.
A. 우선 길드에 집중한 것은 기존 방치형 게임이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었다.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각 길드에 모이도록 하고 있다. 5개 길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진행한다. 그 안에서 최강 길드가 나오기도 하고, 길드 보스도 강력한 길드가 사냥을 도와주는 형태도 가능하다. 길드 활동으로는 길드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상자나 캐릭터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위드히어로즈
위드히어로즈

Q. 마지막으로 게이머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A. 열심히 만들었고, 게이머 여러분께서 불편해하지 않고 스트레스받지 않고 오래 플레이해주셨으면 좋겠다. 오래가는 게임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