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모드의 전설" 카스온라인, ‘킹덤’ 제휴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드라마 ‘킹덤’과의 제휴 업데이트 ‘갓쓰온라인’을 6일 실시했다.

먼저, 4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시즌5 전용 패스 보상에 ‘킹덤’을 소재로 한 스킨 무기와 각종 아이템을 대거 추가한다. 이 기간 특정 임무 완수 등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참여로 시즌 등급을 높이면 해당 보상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좀비 스킨으로 조선시대 임금과 의녀가 등장하고, ‘언월도’, ‘각궁’, ‘조총’, ‘환도’, ‘비격진천뢰’ 등 시대 배경을 반영한 무기와 ‘갓’, ‘호패’, ‘탈’, ‘생사초’ 등의 코스튬까지 총 18여 종의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시즌5 최종 등급 달성 시에는 막강한 공격력을 탑재한 ‘비연신기전’을 제공한다.

또한, ‘킹덤’ 극 중 왕세자 ‘이창’과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진 의문의 남자 ‘영신’이 신규 클래스(캐릭터)로 제작되어 콜라보 기념 스프레이와 함께 3월 5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판매된다.

한편, 넥슨은 시즌5 오픈을 기념해 4월 28일까지 시즌 등급 상향에 필요한 시즌 배지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집과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할 시 30분마다 배지를 지급해 하루 최대 55개를 획득할 수 있다. 3월 4일까지는 매주 게임에 접속한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하여 넥슨캐시 1만 원을 제공한다.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킹덤’은 2019년 공개돼 큰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로, 궁궐에서 벌어지는 정치적 음모와 온 나라를 뒤덮은 비밀을 왕세자가 파헤쳐가는 스릴러다. 해외에서 조선시대 의복에 대한 큰 관심과 함께 ‘갓’ 열풍을 일으켰으며, 미국 뉴욕타임즈가 발표한 2019년 최고 해외 드라마에도 선정된 바 있다.

카스 온라인 킹덤 업데이트
카스 온라인 킹덤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