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변 넓히는 T1, '피파 온라인 4' 프로팀 창단

T1 Entertainment & Sports (이하 T1)는 EA 아시아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FIFA 온라인 4')팀을 창단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팀의 창단과 함께 T1은 김정민 선수, 김관형 선수, 송세윤 선수를 포함한 명단을 발표했다. 이들은 지난해 'EA Champions Cup 2019 SPRING'과 'EA Champions Cup 2019 WINTER'에서 4강안에 들면서 좋은 활약을 펼치는 등 'FIFA 온라인 4'의 우승을 다투는 선수들이다.

T1 조 마쉬 CEO는 “FIFA 온라인 4 팀이 T1 가족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 EA와 함께 해서 축구 팬들을 위해 'FIFA 온라인 4'에 많은 화제가 만들어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T1 김원철 COO는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을 보기 위해 전세계 사람들이 모이는 걸 봤을 때 축구에 대한 팬덤이 존재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 T1의 새로운 'FIFA 온라인 4' 팀으로 유럽과 아시아에 있는 축구 팬들을 끌어들이고 그 열정이 이스포츠로 이어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EA가 발표한 FIFA 온라인 시리즈의 로드맵에 따라 EA Champions Cup 부터 이어지는 글로벌 대회에서 획득한 랭킹포인트를 바탕으로 7개 국가의 16개팀이 선발되어 시리즈의 최종 관문인 FIFA eContinental Cup에 도전하게 된다. 관련된 자세한 공식 규정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피온4 T1 팀
피온4 T1 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