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데스캠 기능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추가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래식 모드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소개됐다. 먼저, ‘데스 캠’ 기능이 도입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킬을 당한 후 사망 직전 일정 시간 동안의 화면을 다시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더블 배럴 산탄총 ‘DBS’가 보급 상자에 스폰된다. DBS는 최대 14발 장전 가능한 산탄총으로 두 번 연이어 발사 후 펌프만 하면 재장전 없이 빠르게 재사격할 수 있어 근접전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총기 밸런스 조정, 낙하 모션 및 탈 것의 디자인 개편이 진행됐다.

실력자와 초보자가 경기를 펼치는 ‘신병 특훈 시스템’도 도입됐다. 클래식 모드에서 실력자와 초보자를 매칭해주는 시스템으로, 각각 실력을 등록해 초보자가 실력자를 초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초보자는 전투 실력을 빠르게 키우고, 실력자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하드코어 모드도 다시 즐길 수 있게 됐다. 하드코어 모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편의 기능인 자동 줍기와 문 열기, 발소리와 총소리를 맵에 표시하는 기능을 제거한 것으로, 아케이드(Arcade) 모드에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이템, 차량, 사망 위치 등을 맵에 표시할 수 있는 마커 기능, 자기장과 연막 등의 컬러를 설정할 수 있는 색약 모드, 팀원별 보이스 음량 조절 기능 등도 추가됐으며, 시티 헌터 컨셉의 신규 캐릭터 ‘카를로’도 추가됐다. 카를로는 추락 시 발생하는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로, 3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 또는 상점에서 캐릭터 상품권을 획득해 카를로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12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7일 접속하는 유저에게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2개와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1개를 지급하며, 31일까지 업데이트를 한 모든 유저 대상 ‘격투의 왕 세트(영구제)’를 증정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오는 3월 12일에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