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모드의 대명사 카스 온라인, '킹덤' 신규 컨텐츠 선보여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드라마 ‘킹덤’ 시즌2 첫 방영에 맞춰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

3월 19일 예정인 업데이트로 유저 맵 창작 콘텐츠 ‘스튜디오 모드’에 왕궁, 성문, 한옥 등을 제작할 수 있는 ‘킹덤’ 테마 블록을 추가하고 조학주, 계비 조씨, 서비 등 ‘킹덤’ 주요 인물을 신규 NPC(Non-Player Character)로 선보인다.

또한, ‘스튜디오 모드’ 신규 몬스터로 왕, 평민 남자와 여자 등 좀비 3종을 추가하고 ‘킹덤’을 소재로 한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를 제공한다.

넥슨은 앞서 지난 2월 제휴 업데이트 ‘갓쓰온라인’을 실시하고 드라마 ‘킹덤’ 시대 배경과 등장 인물을 ‘카스온라인’에 순차 공개했다.

이에 신규 좀비 스킨으로 임금, 의녀를 선보였고 조선시대 무기, 코스튬 총 18여 종을 추가했다. 극 중 왕세자 ‘이창’과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진 의문의 남자 ‘영신’을 신규 클래스(캐릭터)로 제작했고 ‘킹덤’ 속 ‘동래’ 마을을 콘셉트로 신규 맵 ‘조선마을’을 공개한 바 있다.

한편,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킹덤’은 2019년 공개돼 큰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로, 궁궐에서 벌어지는 정치적 음모와 온 나라를 뒤덮은 비밀을 왕세자가 파헤쳐가는 스릴러다.

카스 온라인 이미지
카스 온라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