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장비는 어디서?

12일 넷마블에서 출시한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배틀로얄 장르의 재미와 MMORPG의 재미를 융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MMORPG의 특성상 장비는 게임 내에서 굉장히 중요하다. 더 좋은 장비를 얻고 획득하는 재미가 MMORPG의 핵심 재미이기 때문이다. 내 개릭터기 강해진다는데 반기지 않을 게이머가 어디 있을까.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먼저 'A3: 스틸얼라이브'의 장비 시스템을 살펴보자. 'A3: 스틸얼라이브' 장비 시스템 특징은 10레벨 단위로 나뉘어 있다는 점이다. 29레벨이면 20레벨 장비를 사용하지만, 30레벨을 달성하면 30레벨 장비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장비의 강화 수치도 20강화 이하면 골드로 페널티 없이 강화 수치를 그대로 옮길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MMORPG에서는 새로운 장비를 얻으면 강화하는 것도 일인데 상당이 게이머 친화적으로 설계된 것이다. 물론 20강화를 넘어선 아이템의 경우 페널티가 존재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장비는 어디서 어떻게 얻을까? 'A3: 스틸얼라이브'에서는 장비는 크게 3가지 획득 방법이 있다. 필드 드랍, 교환, 제작이다. 필드 드랍은 말 그대로 필드에서 사냥하면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다. 우측 상단에 자리한 위치 표시를 눌러 해당 맵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 어떤 아이템이 등장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특히, 필드 드랍은 장비 던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월드맵을 보면 각 레벨에 맞는 장비 던전이 마련됐으며, 장비 던전은 일반 필드에서처럼 제한 없이 사냥할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새로운 아이템이 필요하면 자신의 레벨에 맞는 장비 던전으로 이동해 원하는 장비를 얻을 때까지 사냥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또한, 장비 던전에서 얻는 조각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조각은 장비 던전은 물론 월드 보스 등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고, 배틀로얄을 즐기고 획득한 재화로 구매도 가능하다. 마을에 오면 교환 담당 NPC가 있으며 조각을 넘겨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마지막으로 제작이다. 제작은 게임 내 재화인 마나스톤으로 진행한다. 마나스톤을 게임을 진행하며 다양한 활동과 획득한 무기와 장비를 분해해 모을 수 있다. 충분한 마나스톤을 모아 마을에 자리한 NPC를 통해서 무기를 만들어 착용하면 된다.

한편, 장신구의 경우 필드 드랍과 별도로 마련된 확률형 아이템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