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을 해야 하는 이유

넷마블이 지난 12일 모바일게임 'A3: 스틸얼라이브(A3: STILL ALIVE)'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30명이 최후의 1인 혹은 팀을 가리는 배틀로얄과 MMORPG의 재미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배틀로얄 콘텐츠는 기존 MMORPG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콘텐츠다. 'A3: 스틸얼라이브'가 처음으로 배틀로얄 MMORPG를 선언했고, 출시 이후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게이머들에게 재미를 전하고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실제로 게임은 출시 이후 16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 구글 플레이 5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배틀로얄은 물론 완성도 높은 MMORPG의 재미가 게이머들을 사로잡고 있는 모습이다.

두 장르의 융합을 이뤄낸 'A3: 스틸얼라이브'에서 배틀로얄을 즐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당연히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배틀로얄이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와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게이머는 배틀로얄 콘텐츠를 즐겨서 모은 재화인 '헤이렌의 정수'로 상점에서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자동 사냥을 돌려놓고서도 배틀로얄을 즐길 수 있어 즐기지 않을 이유가 없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배틀로얄'을 통해 확보한 재화로 '소울링커'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유료 재화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기대할 수 있는 최고 등급이 낮지만, 무료 재화를 통한 꾸준한 소울링커 수급이 가능하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소울링커' 조합을 통해 더 희귀도가 높은 등급의 '소울링커'를 획득할 수 있게 준비했다. 배틀로얄 통해 획득한 '헤이렌의 정수'로 최대 4성 소울링커를 획득할 수 있다. 4성 '소울링커'를 육성하고 5성으로 만들어 조합하면 영웅급 '소울링커' 확보에 도전할 수 있다. 어쩌면 게임 내에서 장비보다 중요한 '소울링커'이기에 높은 등급의 소울링커를 빠르게 소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다음으로는 장비다. 장비 획득에도 배틀로얄 재화가 요긴하게 쓰인다. 60레벨 이후부터는 영웅급 장비의 조각을 '헤이렌의 정수'로 구매할 수 있다. 영웅급 조각은 장비 던전을 돌아도 수급이 만만치 않은 재료다. 소울링커에 여유가 있다면, 장비의 스펙 업그레이드 도전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장신구 강화석', '무기/방어구 강화석', '액티브 스킬 강화석', '패시브 스킬 강화석' '토파즈상자', '소울링커 장비', '소울링커 패시브 스킬 상자', '소울링커 특성 룬상자'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됐다. 장비 강화석솨 스킬 상자는 캐릭터의 직접적인 육성이 도움이 된다. 토파즈를 비롯해 소울링커와 관련된 아이템은 소울링커의 성장에 쓰인다.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이 외에도 배틀로얄을 통해 획득한 칭호 등도 작지만 캐릭터의 전투력에 도움이 된다. 배틀로얄을 소홀히 했던 게이머라면 지금부터라도 틈틈이 배틀로얄을 즐겨보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