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모바일'을 즐기는 소소 팁 세 가지

조이시티의 상반기 야심작 블레스 모바일이 서서히 본 궤도에 오르고 있다.

지난 31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블레스 모바일은 온라인 MMORPG 블레스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전 사전 예약에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것은 물론,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8만 명을 넘어서는 등 많은 주목을 받은 게임이다.

블레스 모바일 이미지
블레스 모바일 이미지

특히, 언리얼 엔진4 기반의 화려한 그래픽 외에도 자동과 수동 플레이에 대한 최적의 밸런스를 갖춘 것은 물론, 필드, 일일 던전 및 다양한 육성 콘텐츠가 등장해 방대한 MMORPG의 세계를 모바일에 옮긴 것이 특징이다.

다만 너무 방대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데다, 장비, 캐릭터, 펫 그리고 생활 스킬까지 다양한 육성 콘텐츠가 등장해 게이머들이 초반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 그렇다면 블레스 모바일을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블레스 모바일 강화
블레스 모바일 강화

1. 장비 강화는 셀프다. 장비 강화로 전투력을 올리자

블레스 모바일의 전투는 타 모바일 MMORPG와 비교해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20레벨 중반에 돌입하면 일반 사냥 퀘스트 이외에 보스가 등장하는 퀘스트는 자동 전투로는 사망하기 일쑤일 정도로 난이도가 갑자기 높아진다.

더욱이 10레벨 이후로 메인 퀘스트를 수행해도 액세서리만 제공될 뿐 별도의 상급 장비가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벽이 온 듯한 느낌을 받는 것이 사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장비의 육성이다. 블레스 모바일은 장비 뽑기가 없는 게임이다. 장비 뽑기가 없는 대신 필드에서 장비 드롭률이 생각보다 높고, 다양한 아이템을 담은 상자도 지역별로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때문에 20레벨 중반부터는 장비 아이템을 최소 희귀(파란색) 등급으로는 모두 맞춰야 최소 전투력을 맞출 수 있다.

블레스 모바일
블레스 모바일

장비 레벨업은 기존 장비를 최대(30레벨)로 레벨업 시킨 후 같은 등급의 장비를 합성하면 얻을 수 있다. 특히, 20레벨 구간에서는 고급(녹색) 아이템을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인벤토리가 찬다고 무작정 판매하지 말고 장비 합성의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희귀 아이템을 맞추었다면 이제 녹색 아이템을 레벨업 시켜 또 하나의 희귀 아이템을 만들어 기존 장비와 합성 시킬 준비를 해야 한다. 30레벨에 접어들면 최소 요구 전투력이 22,000 수준이 되기 때문에 원활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전투 중간마다 짬을 내어 장비 레벨업을 시켜주는 것이 인벤토리 관리나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된다.

블레스 모바일
블레스 모바일

2. 메인 미션은 힘들다. 던전 돌파와 서브 미션으로 레벨을 높이자

앞서 소개한 대로 블레스 모바일의 메인 미션은 난이도가 상당하다. 적에게 줄 수 있는 대미지나 받는 대미지가 모두 높기 때문에 여러 명의 적이 등장하는 메인 미션은 자동으로 진행하다간 쉽게 사망한다.

특히, 물약에 10초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주변을 빙글빙글 돌면서 시간을 끌고 물약으로 HP를 회복함과 동시에 스킬 쿨타임에 맞추어 공격 후 회피를 계속 반복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발견된다.

이렇게 게임의 난이도가 지나치게 높아졌다고 느낄 때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것이 바로 모험 던전과 서브 미션이다. 먼저 던전의 경우 파티, 심연, 요일, 시련의 던전 그리고 심연의 탑으로 이뤄져 있다.

블레스 모바일 심연의 던전
블레스 모바일 심연의 던전

요일 던전의 경우 단일 보스를 처치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며, 파티 던전은 말 그대로 파티를 이뤄 던전에 돌입할 수 있고, 심연의 던전은 일정 시간 내 지속적으로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이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심연의 던전이다. 해당 던전은 몬스터의 HP가 상당히 높지만, 하나의 맵에서 다수의 게이머들과 동시에 사냥을 하기 때문에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블레스 모바일은 타 게임과 달리 다수의 게이머들이 하나의 몬스터를 공격해도 일정 수준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데, 만약 레벨이 낮아 메인 미션 진행이 불가능해지거나 게임 플레이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심연의 던전에서 레벨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블레스 모바일 의뢰
블레스 모바일 의뢰

실시간 필드에서 만날 수 있는 서브 퀘스트도 육성에 큰 도움이 된다. 서브 미션은 크게 고대 의뢰, 지역 의뢰로 나뉘는데, 고대 의뢰의 경우 맵에 존재하는 고대 석상에서 미션을 받아 몬스터를 처치하고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의뢰 게시판에서 만날 수 있는 지역 의뢰는 일정 지역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욱이 메인 미션과도 중첩되고, 중간이나 자동으로 주변 몬스터를 사냥하는 이른바 ‘닥사’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작용하여 지역 의뢰를 먼저 설정한 뒤 메인 미션이나 ‘닥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블레스 모바일
블레스 모바일

3. 육성의 또 다른 핵심 콘텐츠 '펫 시스템'에 주목하자

블레스 모바일은 펫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 펫은 착용자의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켜 주며, 추가 대미지 및 방어력을 높이는 중요한 아티펙트로 작용한다. 펫은 크게 공격, 방어, 지원형으로 나뉘는데, 이를 통해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

펫은 애완 펫과 탈것 등 총 2종으로 나뉘며, 이중 애완 펫은 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펫과 부가적 효과를 주는 4마리까지 총 5마리까지 배치할 수 있다. 펫 육성은 전용 장비를 착용하거나 경험치 물약을 먹이는 등 일반 캐릭터 육성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배고픔 지수가 상승하기 때문에 펫 먹이를 자동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울러 탈것의 경우 각인석을 소모해 치명 저항력 & 적중력, 추가 피해, 공격력 등 공격과 방어에 특화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으며, 능력치를 강화할 때마다 추가 슬롯이 개방되어 더욱 높은 등급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레스 모바일 탑승펫
블레스 모바일 탑승펫

다만 이 펫은 뽑기를 제외하면 얻기가 매우 힘든데, 게임 초반 지원되는 헴스터 피에르 이후 뽑기 쿠폰이 별도로 지원되지 않는다. 이 경우 과금을 통해 높은 등급의 펫을 얻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지만, 여의치 않는 게이머라면 접속 시간 150분을 넘기면 주어지는 ‘펫알’을 획득해 펫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