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일본, 대만에 이어 미국 법인 설립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현지 법인 ‘데브시스터즈 USA’를 설립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USA는 2017년 10월 일본, 2018년 대만에 이어 세번째로 설립되는 해외 법인으로, 아시아를 넘어 북미 시장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데브시스터즈 대표 게임 타이틀인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경우, 2018년 대비 2019년 연간 미국 신규 이용자수가 12.3% 늘어났고 매출은 42.2% 이상 크게 증가했다. 내부 지표 및 유저 데이터를 통해 미국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한 만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중심으로 데브시스터즈 USA의 현지 행보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데브시스터즈 USA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기업인 스포티파이에서 전략적 파트너쉽을 총괄하는 디렉터로 활약해온 서마리 대표가 맡는다. 다년간 미국에서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적 네트워크를 견고하게 다져온 서 대표를 필두로, 현지 앱 플랫폼과의 릴레이션쉽을 강화하고 데브시스터즈 제품 세일즈 및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또한 프로젝트 개발 단계부터 데브시스터즈 USA를 통해 미국 현지에 대한 전문적인 시각을 투입하고, 운영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출시 및 서비스 단계에서도 해당 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데브시스터즈 로고
데브시스터즈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