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LCK 어워드’ 수상자 발표 "BDD 3관왕 등극"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개막과 함께 신설한 ‘LCK 어워드(Awards)’ 수상자를 금일(23일) 발표했다.

LCK 어워드 이미지
LCK 어워드 이미지

LCK 어워드는 해당 스플릿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와 코칭스태프의 업적을 조명하기 위해 이번 시즌부터 도입됐으며, 시상은 올 LCK팀(All-LCK Team), 영 플레이어(Young Player), 베스트 코치(Best Coach), 레귤러 시즌 MVP(Regular Season MVP),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Player of the Split),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layer of the Game), 파이널 MVP(Finals MVP) 등 7개 항목에서 이뤄진다.

LCK 어워드 이미지
LCK 어워드 이미지

별도의 투표단을 통해 매 경기마다 선발되는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OG)를 제외한 나머지 수상 분야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각 팀의 감독과 대표 선수, 국내 및 해외 중계진, 분석데스크 출연진, 옵저버, 기자단 등 약 40명의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LCK 어워드 이미지
LCK 어워드 이미지

각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를 뽑는 올 LCK팀은 ‘담원 게이밍’의 ‘Nuguri’ 장하권, ‘젠지 e스포츠’의 ‘Clid’ 김태민, ‘Bdd’ 곽보성, ‘T1’의 ‘Teddy’ 박진성 그리고 ‘드래곤X’의 ‘Keria’ 류민석이 선정됐다.

특히, ‘Bdd’ 곽보성은 올 LCK 팀 수상과 함께 이번 시즌 1,200 POG(Player of the game) 포인트를 획득하며 최종 POG 1위에 올라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을 수상했다. 동시에 레귤러 시즌 MVP 부문에서 137 포인트를 받아 해당 부문에서 2위로 선정된 ‘드래곤X’의 ‘Chovy’ 정지훈 선수를 26 포인트 차로 따돌리며 LCK 어워드 3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LCK 어워드 이미지
LCK 어워드 이미지

영 플레이어 상은 이번 시즌 신인답지 않은 모습으로 최고의 기량을 펼치며 POG 포인트 900점을 기록한 ‘드래곤X’의 서포터 ‘Keria’ 류민석에게 수여됐으며, 팀을 성공적으로 이끈 감독 및 코치에게 수여되는 베스트 코치 상의 영예는 이번 시즌 ‘T1’에 새롭게 부임한 김정수 감독에게 돌아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