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태국서 사전 예약 120만 명 돌파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의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이 태국에서 호평받고 있다. 태국 출시에 앞서 진행 중인 현지 사전 예약 이벤트에서 120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모집된 것.

지난 5일부터 시작한 태국 사전 예약은 첫 날 약 50만 명의 신청자를 기록한데 이어 5일만에 100만 명을 돌파, 지속적으로 참가자가 유입되고 있다.

디즈니 팝 타운
디즈니 팝 타운

특히 유통 플랫폼으로 라인을 선정한 일본에서도 300만 명에 달하는 기록적인 사전 예약자를 모집한 선데이토즈는 대중적인 라인 메신저, 디즈니 IP, 퍼즐이라는 삼박자의 인기 코드가 태국 현지에서도 확산될 것으로 보고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디즈니 팝 타운'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겨울왕국', 알라딘' 등 디즈니의 인기 IP로 만든 코스튬, 동화풍의 이야기를 전개하며 퍼즐을 푸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선데이토즈는 태국 출시를 위해 장르 결합형 게임의 필수 요소인 현지 언어와 서비스 운영, 이벤트 등 현지화 작업을 준비해왔다. 6월 중 태국 현지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디즈니 팝 타운
디즈니 팝 타운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디즈니 팝 타운'은 일본, 대만, 홍콩에서 인기 순위 TOP 3를 기록했다"며 "아시아 지역에서 좋은 반응을 지속하고 있는 만큼 '디즈니 팝 타운'이 태국에서도 호성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