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2020년 1분기 매출 102억. 실적 성장 지속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20년 1분기에 매출 102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6%, 영업이익은 49.3%, 당시순이익은 35.9% 증가한 수치로,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등 대표 게임들이 해외에서 힘을 내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적 성장이 계속되고 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이 지난해 11월 광군제 이벤트로 ‘붐업’된 분위기가 올해 1월 춘절 이벤트로 이어져 매출 및 동시 접속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미국, 터키 ‘나이트 온라인’도 올해 1분기 월 평균 매출이 제 2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 지난 2019년 월 평균 매출을 넘어서며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나이트 온라인’, ‘열혈강호 온라인’, ‘귀혼’, ‘영웅 온라인’ 등 기존 PC 온라인게임들의 국내 매출이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모두 올라가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엠게임은 성장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다수의 신작을 준비 중이다. 전세계 각종 스포츠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머니를 이용하여 경기 결과에 대한 베팅을 하는 스포츠 베팅 시뮬레이션 게임 ‘윈플레이’를 출시한다. 출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연된 글로벌 스포츠 리그 오픈 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또한, 연내 퍼블리싱 서비스를 위한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발굴 및 ‘열혈강호 온라인’을 계승한 엠게임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의 출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중이다.

블록체인 게임 관련 연구개발도 계속하고 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방치형 RPG ‘귀혼 for Klaytn’과 ‘프린세스메이커 for Klaytn’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엠게임 이미지
엠게임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