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최강을 가리는 ‘미드 시즌 컵’, 28일 오후 4시 개막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진행하는 ‘미드 시즌 컵(Mid-Season Cup, 이하 MSC)의 상세한 대회 진행 방식을 금일(20일) 발표했다.

MSC는 한국(LCK)과 중국(LPL) 리그 스프링 스플릿 상위 4개 팀이 출전하는 팀 대항전 형식의 온라인 대회로, 4개 팀으로 구성된 두 개조로 나뉘어 결전을 펼치게 된다.

미드 시즌 컵 이미지
미드 시즌 컵 이미지

A조에는 LCK 1위 ‘T1’, LPL 2위 ‘탑 e스포츠’, LPL 3위 ‘펀플러스 피닉스’, LCK 4위 ‘담원 게이밍’, B조에는 LPL 1위 ‘징동 게이밍’, LCK 2위 ‘젠지 e스포츠’, LCK 3위 ‘드래곤X’, LPL 4위 ‘인빅터스 게이밍’이 배정됐다.

그룹 스테이지는 5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진행되며 각 팀은 해당 팀이 속한 조 내의 다른 팀들과 단판으로 총 3게임의 경기를 치르게 된다. T1과 FPX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8일에는 A조, 29일에는 B조의 경기가 진행된다. 경기 일정 및 순서는 추첨을 통해 결정됐다.

5월 30일에 진행되는 준결승전과 5월 31일 열리는 결승전은 BO5(5전3승제)로 치러진다. 준결승은 각 조의 1위 팀이 상대 조의 2위 팀과 대진하는 구조다. 준결승과 결승의 경우, 1세트는 블라인드 픽으로, 나머지 세트는 기존과 동일한 드래프트 픽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미드 시즌 컵 그룹 스테이지
미드 시즌 컵 그룹 스테이지

준결승전 진영 선택권의 경우, 그룹 스테이지 1위팀이 1세트와 2세트 총 2개 세트의 진영 선택권을 갖게 되며, 3세트 이후의 진영 선택권은 이전 세트에서 패배한 팀이 가져간다. 결승전에서는 동전 던지기를 통해 첫 번째와 두 번째 세트에 대한 진영 선택권을 배정하게 되며, 이후 세트에 대해서는 준결승전과 동일하게 이전 세트에서 패배한 팀에게 주어진다. MSC는 10.10 패치로 진행된다.

그룹스테이지는 28일과 29일 오후 4시에 시작하며, 준결승은 30일 오후 2시, 결승은 31일 오후 6시에 시작한다. 모든 경기는 ‘SBS-아프리카TV’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