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중국 압도적인 우승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주최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대회가 지난 24일 성대히 막을 내렸다.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4일에 걸쳐 진행된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에는 한국, 일본, 중국, 차이니즈 타이페이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우승은 압도적인 선두를 달린 중국의 Tianba Gaming에게 돌아갔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초반부터 폭발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최종 131킬 205포인트를 기록한 Tianba Gaming은 마지막 날까지 굳건히 선두를 유지했다. 그 뒤를 쫓던 Lao Yue Gou는 마지막 날 1라운드부터 공격적인 플레이를 보이며, 종합 95킬 153포인트로 2위를 차지했다. Team Curson은 65킬 134포인트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3위 경쟁을 함께 펼친 한국의 Team Quadro(팀 쿼드로)는 많은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를 쌓았지만 88킬 131포인트로 4위를 차지했다. Gen.G(젠지)는 83킬 126포인트로 5위까지 순위를 올렸고,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은 종합 9위에 머물렀다. 상위 3개 한국 팀은 오는 6월에 열릴 ‘PCS 1 아시아’에 자동 출전하게 된다.

PCS 채리티 쇼다운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자선 이벤트 초청전으로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등 네 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 중이다. 아시아퍼시픽에서는 베트남의 DivisionX Gaming이 우승했고, 아직 최종 우승팀이 가려지지 않은 북미와 유럽 권역에서도 오는 31일까지 그랜드 파이널을 마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권역별 총상금 20만 달러 중 10만 달러는 경기 결과에 따라 팀에 배분하고, 나머지 10만 달러씩 전 권역 총 40만 달러를 우승 네 팀이 선정한 기부처에 기부한다.

PCS 채리티 쇼다운에 이어, 오는 6월 권역별로 PCS 1을 진행할 예정이다. ‘PCS 1 아시아’의 출전팀을 가리는 한국 대표 선발전은 5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 개최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