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일제히 대형 업데이트로 반격

최근 넷마블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들에 일제히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기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주술사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국내 구글 플레이 최상위권에 재진입했다.

또한,'일곱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는 지난주 대비 67계단, '마블퓨처파이트는 75계단 상승하는 등 폭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외에도 다양한 게임들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게이머들의 반응을 부르고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먼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신규 직업 '주술사', 이벤트 던전 '하와 호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했다. '주술사'는 원거리 전투 직업으로 특수 무공 시전 시 '마령'을 소환해 캐릭터와 협공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연속 광역 공격을 통해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준다.

함께 업데이트된 이벤트 던전 '하와 호수'는 1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1인 던전으로 총 100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4주에 걸쳐 순차 오픈한다. 던전 공략 시 지급되는 주화를 모아 상점에서 '금단의 수호령 소환권', '이벤트 모자 도안'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교환한 아이템을 이용해 '이벤트 전설 수호령' 등을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접속만 해도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장신구 8세트'를 지급하며, 7월 말까지 진행하는 28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빛나는 영웅 무기 상자, 영웅 수호신령 상자 등 매일 다른 출석 보상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대 경험치 5배 버프가 적용되는 신규 서버 '승승장구'도 열었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1주년 기념 캐릭터 <성전의 전사> 여신족 엘리자베스와 【잔반처리 기사단】 단장 호크가 등장했다. 단장 호크는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사전 투표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선정한 14개의 SSR 등급 영웅으로 구성된 앙케이트 소환이 추가됐다.

많은 게이머가 기다려온 신규 메인스토리 13챕터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애니메이션 3기 '일곱 개의 대죄 신들의 역린' 의 첫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주년 이벤트 보스전도 등장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보스를 물리치고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가 직접 그린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외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룰렛 이벤트'를 통해 게임 콘텐츠에서 획득한 재화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 성장과 장비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성장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여기에 서비스 1주년 기념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추가했다.

넷마블 마블퓨처파이트
넷마블 마블퓨처파이트

마블 영화의 개봉은 미뤄지고 있지만. '마블 퓨처파이트'의 순위 역주행은 멈추지 않고 있다. 넷마블은 최근 '마블 퓨처파이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와 유니폼, 퀘스트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베타 레이 빌', '파일라-벨', '다크호크', '노바 (리처드 라이더)', '글래디에이터' 등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 5인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 '스타 로드'의 '그라운디드', '퍼니셔'의 '코스믹 고스트 라이더' 등 이용자가 수집할 수 있는 새로운 유니폼도 선보였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테마로 한 새로운 에픽 퀘스트도 준비했다. '스타 로드와 새로운 가디언즈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중심으로 한 일련의 미션으로, 이용자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스타 로드', '베타 레이 빌'을 훈련시키고 새로운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타 로드'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 '베타 레이 빌'과 '파일라-벨', '다크호크', '노바 (리처드 라이더)', '글래디에이터'의 잠재력 개방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베타 레이 빌'은 잠재력 각성을 통해 새로운 각성 스킬 획득도 가능하다.

이 뿐만이 아니다. 자사의 대표 RPG인 '세븐나이츠'를 비롯해 A3:스틸얼라이브, BTS월드, 나이츠크로니클에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에는 신규 영웅 '라드그리드'를 추가했다. 라드그리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의 방어형 영웅으로 적군 전체의 마법력을 감소시키는 패시브를 통해 적을 견제할 수 있다. 또한 적군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각성 게이지를 회복하는 특성도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라드그리드 출시 기념 푸시 이벤트'에서는 2주 동안 출석만 해도 고급 영웅 소환 이용권 6개와 영혼 조각 소환 이용권 8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라드그리드 성장 업적'에서는 라드그리드를 획득한 뒤 신화 +10 강화까지 진행할 때까지 다양한 성장 미션을 클리어 하고 라드그리드 영혼 조각 200개, 3성 슬라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A3: 스틸얼라이브
마인크래프트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는 신규 배틀로얄 모드와 신규 지역을 공개했다. 신규 배틀로얄 모드 '수몰된 메티움'은 30명의 이용자들이 6명씩 한 방에서 시작해 3섹터에 걸쳐 살아남는 최종 1인이 우승하는 배틀로얄 모드다. 이용자들은 레벨3, 무기레벨2의 상태로 시작한다. 때문에 초반부터 더욱 빠르고 치열한 배틀로얄 승부를 즐길 수 있다.

신규 분쟁지역 던전 '망자의 안식처 B3 숨겨진 망자의 무덤'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망자의 안식처'는 이용자들끼리 서로 공격이 가능한 분쟁지 내의 장비던전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되는 '망자의 안식처 B3'은 이벤트성으로 일정 기간 운영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지역과 함께 새로운 '망자의 안식처 B3'가 정식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캐릭터의 최대 사도 레벨과 업적 등급도 상향됐다. 최대 사도 레벨은 기존 40에서 50으로, 그리고 업적 등급은 50등급에서 최대 60등급으로 늘어났다. 더불어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는 6단계 망토도 추가돼 이용자들은 보다 캐릭터를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보물상자 시즌3 이벤트를 통해 더욱 높은 레벨의 장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영웅 장신구의 빛', '중급 전승 레벨 보존서', '빛나는 태고의 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BTS월드
BTS월드

테이크원컴퍼니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에도 'ANOTHER STORY 시즌 2'의 새로운 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ANOTHER STORY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다. 이번 챕터 2에서는 연주 여행에 지친 '윤기'가 3년 전 떠나 보낸 추억의 피아노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다.

넷마블은 챕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접속 이용자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7일 출석 이벤트', 특정 시간대에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과 레벨업 아이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에 한 번씩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이츠크로니클
나이츠크로니클

애니메이션를 표방하는 RPG '나이츠크로니클'은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업데이트로 새로운 모험 14지역 '비밀결사단 제3지부'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신규 지역에서 주인공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세계의 구원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어려움 난이도 클리어 시 인기 영웅들이 각성하게 된 숨겨진 배경도 확인할 수 있다.

백색기사단 소속의 영웅 '마르두크'는 새롭게 각성이 가능해졌다. 각성 마르두크는 기존 능력이 상향됨과 더불어 강력한 패시브 스킬을 획득해 아레나 및 보스배틀에서 강력한 모습을 선 보인다.

신규 SSR 영웅 마루한도 등장했다. 마루한은 음양의 조화를 다루는 물 속성의 공격형 캐릭터로 아군 전체의 반격 확률을 증가시키는 리더스킬 등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영웅으로 꼽히는 이사벨라의 신규 수영복 코스튬 '한여름 밤의 힐링' 등도 추가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2주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2주년 기념 코인 수집 교환 이벤트'에서는 4성 SSR 선택권, 각성 정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