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월 4주차 게임소식] '블루아카이브'의 질주

한주 동안의 게임소식을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 주는 '블루아카이브'의 일본 질주가 화제였습니다.

일본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생방송을 진행한 ‘블루아카’는 인기 캐릭터 ‘미카’ 한정 모집 이벤트, 메인 스토리 최종편 공개를 비롯한 게임 업데이트와 TV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소식을 전했죠.

이게 국내에서도 엄청나게 화제가 될 정도로 이슈가 됐는데, 이 여파가 그대로 매출 순위에도 반영되어 25일 일본 iOS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현재도 5위권을 유지 중입니다. 역시 서브컬처는 국경을 가리질 않네요.

PC방 순위도 움직임이 많았습니다. 먼저 새로운 얼굴이 등장했는데요 바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입니다. PC, 모바일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서비스 직후 PC방 순위 2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시간 빌때 PC방에서 카트를 즐기고는 했는데 앞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이 역할을 할지 좀 기대가 되네요.

여기에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와 함께 겨울 업데이트 이벤트를 진행한 ‘로스트아크’는 PC방 사용시간이 13% 이상 상승했고, 올해의 선수(TOTY)를 공개한 피파온라인4의 사용량도 크게 늘었습니다.

23년 1월 4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3년 1월 4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