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간다간다 메이플, 쏜다쏜다 붕괴 스타레일

신승원 sw@gamedonga.co.kr

매주 한 주간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주는 메이플스토리의 상승세가 화제였습니다. 6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 메이플은 하이퍼 버닝 이벤트, PC방 접속 보상 이벤트 등 무려 10종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데요.

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탄력을 받은 메이플은 PC방 순위 2위. 점유율은 10%를 기록했습니다. 메이플이 점유율 10%를 넘긴 것은 PC방 사용량 집계가 도입된 이후 처음인데, 역시 밉다 밉다 해도 메이플은 메이플이네요.

붕괴 스타레일의 상승세도 이슈였습니다. 28일부터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 '붕괴: 스타레일'는 일본 앱스토어 매출 2위, 중국 3위, 미국 6위에 오르는 등 주요 국가 매출 최상단으로 점프했습니다. 한가지 재밌는건 같은 호요버스 게임인 '원신'이 예전만큼 못하다는 건데, '붕괴: 스타레일'의 이용자층과 겹치는 이른바 카니발라이제이션이 발생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컴투스의 신작 '제노니아'도 매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피처폰 시절의 명작 게임 제노니아를 MMORPG로 재해석한 이 게임은 독특한 그래픽과 아.주.아.주 익숙한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3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8위에 올라 간만에 신작이 돌풍을 일으키는 중입니다.

23년 6월 5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3년 6월 5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