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즈 도그마2, 11일 만에 250만 장,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0만 기록

신승원 sw@gamedonga.co.kr

캡콤의 드래곤즈 도그마2가 전 세계 판매량 250만 장을 넘겼다. 이로 인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1000만 장이 된다.

드래곤즈 도그마2는 오픈 월드 액션 RPG로, 판타지 세계관을 AI 동료인 ‘폰’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게 특징인 게임이다. 흥미로운 점은, 11일 만에 판매량 250만 장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스팀 이용자 평가 ‘복합적(부정적 평가 42%)’을 기록하고 있다는 부분이다.

이런 평가는 게임의 그래픽 최적화, 불편한 UI, 플레이를 방해하는 불쾌한 질병 요소인 ‘용내림’ 콘텐츠 등 각종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를 인지한 캡콤은 “드래곤즈 도그마2의 일부 사양에 대한 추가 및 변경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는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며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만들기 위해 업계 최고의 게임 개발 역량을 활용하여 모든 이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드래곤즈 도그마2는 3월 29일 첫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 도중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하기’ 항목 선택 기능 추가, 모델 문제 수정 등 편의성과 그래픽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드래곤즈 도그마2
드래곤즈 도그마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