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대장 ‘니케’, 1.5주년 업데이트로 매출 기강 잡았다

신승원 sw@gamedonga.co.kr

1.5주년을 맞이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기세가 무섭다. 니케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서브컬처 RPG로,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탄탄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지난 25일 1.5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한 니케는 일본, 한국, 대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고, 북미 최고 매출 9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매출 차트를 역주행하는 기염을 토했다.

니케 매출 순위
니케 매출 순위

주요 업데이트마다 최고 매출 순위를 경신하고 있는 니케지만, 이번에는 특히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다섯 차례 탈환하는 등 서브컬처의 본고장에서도 확실한 자체 IP 저력을 입증하고, 국산 서브컬처 게임의 우수성을 알렸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니케는 크게 ‘신규 SSR 캐릭터 추가’, ‘신규 한정 스토리 라스트 킹덤과 메인 시나리오 29챕터와 30챕터 개방’, ‘타워 디펜스 미니게임 포 더 킹 업데이트’ 등의 이벤트를 선보였고, 하나같이 긍정적인 이용자 평가를 받고 있다.

크라운
크라운

신규 캐릭터 쪽을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니케는 SSR 캐릭터 ‘크라운’과 ‘킬로’를 추가했다. ‘크라운’은 방어형 필그림으로, 캐릭터성은 물론 성능까지 꽉 잡은 캐릭터다. “현재 ‘국룰’으로 불리는 캐릭터 덱 편성 시장의 그림을 바꿨다.”라는 평가까지 나오니 말 다했다. 각종 이벤트로 재화 수급이 원활한 시기에 등장한 캐릭터니, 신규 이용자나 복귀 이용자도 게임을 시작하기 딱 좋은 시기라는 분석이다.

킬로
킬로

여기에 ‘킬로’는 아예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스토리 이벤트 등으로 누구나 ‘3돌파(캐릭터를 중복으로 얻어 능력치를 강화시키는 행위)’가 가능한 것도 인상적인 부분으로, ‘3돌’ 캐릭터 5명을 모아야 하는 특정 구간에 대한 부담을 완화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게임의 기본인 스토리도 화제가 되고 있다. 흡입력 있는 스토리 텔링으로 유명한 니케인만큼 이번에도 기간 한정 스토리 이벤트 ‘라스트 킹덤’과 메인 시나리오 ‘29~30 챕터’ 모두 캐릭터의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가다.

기간 한정 스토리 라스트 킹덤
기간 한정 스토리 라스트 킹덤

특히 스토리 풀더빙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편으로,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의 말투를 흉내 내는 부분, 텍스트로는 알 수 없는 뉘앙스 변화를 통한 스토리 설정에 대한 암시 등 훌륭한 더빙 퀄리티로 몰입감을 끌어올렸다. 캐릭터의 설정 조명도 적절해, 아직 출시되지 않은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도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미니 게임을 추가해 즐길거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낸 것도 장시간 게임에 머물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마다 ‘메모리 오브 가디스(MOG)’와 같은 미니 게임을 선보였던 니케는 이번에 ‘포 더 킹’이라는 타워 디펜스 콘텐츠 하나를 추가했다.

포 더 킹
포 더 킹

‘포 더 킹’은 캐릭터를 하나의 ‘탑’처럼 배치한 뒤 몰려오는 적들을 해치우는 형태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맛있게 매운’ 난이도와 장르가 가진 매력을 탄탄하게 살린 게임성으로 ‘보상이 아니라 단순히 재밌어서 하는 게임’이라는 평가를 이끌어 냈다.

니케 측에서 향후 반응이 좋은 미니 게임들을 상시 콘텐츠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는 만큼, 빠르게 메인 콘텐츠를 끝낸 뒤 할만한 콘텐츠가 부족했던 이용자는 물론, 잠시 성장이 더뎌지는 구간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했던 이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실제로 MOG는 상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는 예고가 나왔다
실제로 MOG는 상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는 예고가 나왔다

이외에도 인기 캐릭터인 모더니아, 스노우 화이트, 디젤의 한정 코스튬을 추가하는 등 풍부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와 복귀 이용자, 꾸준히 게임을 하고 있는 이용자 모두 만족스러울 수 있는 업데이트가 됐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지난 1년 반 동안 니케에 많은 사랑을 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께 더 나은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스텔라 블레이드
스텔라 블레이드

한편, 시프트업은 니케에 이어 콘솔 액션 게임인 ‘스텔라 블레이드’로도 흥행을 이어 나가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전부터 전 세계 60개국 사전 예약 1위를 달성하더니, 현재 메타크리틱 메타스코어 82점, 이용자 평가 9.2점이라는 수작 이상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영국 소프트웨어 판매 차트에서 ‘마리오카트8 디럭스’를 제치고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의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