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손노리가 공포 어드벤처 게임을...

draka78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는 손노리의 야심작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어드벤쳐 게임이다. 출시 이전부터 많은 화제를 낳은 이 게임은 한동안 많은 매니아들을 탄생시키고 최근에는 멀티플레이 게임인 '오재미'를 선보임으로써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인기만큼이나 패키지 내용물이 실할지 우리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패키지의 외관은 화이트데이라는 이름답게 흰색 계통의 색이 주를 이루고 주인공인 소영이가 ( 맞나? ) 강렬한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군데군데 피 비스무레 한 것이 튀어있어서 호러게임의 음침함을 더해주고 있다. 패키지의 뒷면은 게임의 특징을 그림과 함께 다루었고 중요한 특징들은 굵은 글씨 처리를 하여 눈에 잘 띄게 구성되어 있다.
겉모습을 감상한 후 내용물을 보기 위해 언제나처럼 붙어있는 "개봉된 상품은 교환할 수 없습니다"가 쓰여진 표딱지(?)를 우악스럽게 뜯어내 보면 엄청난 두께의 골판지 안에 뭔가 많은 것이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이를 하나하나 꺼내보면 우선 DVD 케이스를 연상시키는 게임 CD 케이스가 보인다. 그동안의 게임 포장을 탈피하여 새로운 DVD 방식의 케이스를 도입했다는 것에서 독창성을 느낄 수 있다. 케이스 앞면은 여학생들의 모습이, 뒷면에는 패키지 뒷모습과 같은 게임 특징이 축소되어서 인쇄가 되어있다. 하지만 열어보니...으윽... 달랑 CD가 1장이다. 우띠.. ( 투정이 심한가...^^ ).
CD 케이스의 구경을 끝내고 다른 것을 찾아보니 '미궁'이라고 크게 써진 두 책자가 보이는데 하나는 설치 가이드 및 문제해결 북이고 또 하나는 사용자 매뉴얼이다. 설치 가이드 및 문제해결 북은 반짝거리는 종이로 되어있고 비교적 설명이 자세하므로 초보자도 쉽게 게임을 설치하고 문제 발생시 대처할 수 있게 배려해 놓았다. 매뉴얼은 올 칼라로 인쇄되어있고 내용은 게임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개발진들의 메세지, 고객 지원등으로 다양하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다. 아직도 몇 가지 내용물들이 더 있으니 화이트데이 여주인공 캐릭터의 대형 브로마이드와 동양의 팔괘진이 배치되어있는 멋진 양철 CD 케이스가 그것이다. 브로마이드는 가끔 보이는 것이니 그리 놀랄 만한 일은 아니지만 CD케이스는 꽤나 특색이 있으면서도 게임의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마지막으론 유통사인 위자드소프트로 보낼 수 있는 고객엽서가 동봉되어 있고 CD키 및 온라인 멤버 가입 안내가 있는 조그만 명함 크기의 종이가 들어있다. '이름하여 화이트데이 멤버쉽카드' 하지만 이 카드는 보통 카드하면 떠오르는 신용카드나 직불카드의 모양이 아니기 때문에 카드라는 이름이 다소 거창하게 들리기는 한다. 그리고 게임을 떠나 서비스 차원으로 온라인 게임인 포가튼사가2 온라인 설치 CD가 동봉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데이의 패키지는 사용자를 위한 많은 배려가 묻어 나오는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내용물도 푸짐하여 포만감(?)을 안겨주기에 충분하고 질적으로도 상당히 우수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 보는데 이 정도라면 패키지 자체에 관해서는 거의 만점을 주고 싶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