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예비 무협 작가들을 위한 이벤트 개최

엠게임(대표 박영수,www.mgame.com)은 1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무협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영웅 온라인'에 예비 무협작가들과 함께 하는 '대단한 도전 연참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참'은 인터넷 문화를 통해서 창조된 신조어로 '게시물을 연속적으로 올리는 것'을 뜻하며 최근 인터넷 소설 연재 사이트에서 하루에 여러 편의 소설들을 연재해 올려 네티즌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면 인기 작가로 급부상 될 수 있는 '작가 등용문'이라 할 수 있다.

'영웅 온라인'에서는 '연참 이벤트'를 통해 예비 무협 작가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여 무협 장르의 게임과 소설이 대중 문화 컨텐츠로 더욱 각광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조아라 닷컴, 고무림, 모기, 에프 월드' 등 인기 무협사이트와 함께 이번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연참 이벤트'에 도전한 예비작가는 약 300여명이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각 무협 소설 사이트에 따라 45~100일 동안 연재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소설을 연재해 나가야 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연재에 성공한 작품을 중심으로 글의 분량, 선호도, 추천수, 조회수 등을 고려하여 최종 우승작, 가작 등을 선정해 상금(50만원~ 1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