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새로워졌다. 데카론 리버스 업데이트

데카론이 새롭게 태어난다, 데카론 리버스
2005년 6월 첫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데카론은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타격감과 스피를 내세우며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MMORPG다. 매년 2차례씩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온 데카론이 2009년 하반기를 맞아 또 다시 새로운 즐거움을 게이머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데카론 리버스라는 이름으로 실시되는 이번 업데이트의 목적은 캐릭터 간의 PvP 밸런스를 수정하는 것이 첫 번째, PvE 밸런스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 두 번째, 마지막으로 근접 캐릭터들을 강화 시키는 것이 세 번째로 나눌 수 있지만 이들 내용을 하나로 정리하자면 결국 캐릭터들의 밸런스를 정리하기 위함이라 할 수 있다. 4년간 게임을 서비스하며 문제로 지적됐던 캐릭터 사이의 밸런스를 완전히 새롭게 수정하고 신규 스킬과 함께 새로운 스킬 트리까지 함께 공개한다는 내용으로 이뤄진 데카론 리버스는 이에 따라 전투 방식과 연산 방식까지 새롭게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번 프리뷰에서는 리버스 업데이트의 가장 중점이 되는 콘텐츠인 각 클래스들의 성능이 어떻게 변화했는가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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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르 나이트(Azure Knight)
아주르 나이트의 전투 타입은 한 손 무기와 방패를 사용하는 방어와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공격으로 분류할 수 있다. 방어 타입의 경우 지휘와 보조에 전투 키워드가 맞춰져 있으며, 월등한 방어 능력으로 무장하고 구성원을 리드, 보호하는 선봉 지휘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방패를 이용한 뛰어난 방어 능력과, 구성원의 사기를 증강시키는 전투력 강화 기술, 자신의 타겟을 파티원과 공유해서 화력을 집중시킬 수 있는 궁극적 지휘 능력인 타겟 어시스트를 지니게 된다. 전투 타입은 안정적인 방어 능력과 저돌적인 공격으로 적진을 붕괴시키는 기동 타격대라고 할 수 있다. 적에게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거대한 무기를 바탕으로 적의 행동을 마비시키고 무장 해제 또는 쿨타임을 늦추는 쇼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적의 무기와 방어구를 파괴하는 것은 물론, 넓은 범위를 일시에 공격할 수 있는 것도 전투 타입의 장점이라 하겠다.

아주르 나이트의 신규 스킬
나이트는 기존의 마스터, 특성, 보조 스킬 섹션에서 리버스를 거쳐 보호, 파괴, 듀얼 명예의 섹션을 갖게 된다. 이 중 보호 트리와 파괴 트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방어 트리
방어 트리에는 총 7개의 스킬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각 신규 스킬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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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원 강화>
샤픈 스피릿 : 파티원의 힘과 민첩성을 증가시킨다.
헬스 스피릿 : 파티원의 체력을 증가시킨다.
에어 스피릿 : 파티원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킨다.

<파티원 보호>
포인트 타겟 : 자신이 소유한 타겟을 파티원에게 공유하며, 공유 시 특정 버프가 발생한다.
타운트 배쉬 : 방패를 이용해 대미지를 입히고, 어그로를 발생시켜 몬스터가 나이트를 공격하게 만든다. 또한 나이트의 대미지 내성이 일정시간 대폭 증가한다.
프로텍션 센츄어리 : 마법의 보호막을 일정 범위에 만들어 보호막 안의 파티원에게 들어오는 대미지를 줄여준다.
카운터 히트 : 방패를 이용해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대상 타겟을 강제 해제시킨다.

이 밖에도 기존의 방패를 이용한 스킬들인 쉴드 쇼브, 블라인드 잽, 바운스 디펜스에 강력한 어그로 발생 효과가 추가된 것이 변화점이다.

파괴 트리
파괴 트리는 공격적 능력을 극대화한 스킬들이 주를 이루며, 기존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원거리 캐릭터와의 상성을 보완한 스킬들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기 종류에 관계 없이 투핸드 관련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4가지 스킬들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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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성보완>
챠지드 쇼크 : 타겟에 돌진해 짧은 시간 동안 스턴 상태를 만든다.

<화력보완>
가이던스 : 리버스의 새로운 개념인 적중과 활력을 증가시킨다.
바일런트 대쉬 : 전방으로 이동하며, 무기를 휘둘러 자기 주변에 강력한 대미지를 가한다.
퓨리 오브 론도우 : 일정 주변에 쇼크와 파괴 디버프를 일으키는 공격을 가한다. 공격에 당한 타겟은 스턴 상태에 빠지고 방어 능력이 하락한다

이 밖에도 기존의 액스, 메이스 마스터리가 사라지고, 투핸드 마스터리와 투핸드 어드밴스로 통합됐다. 기존 마스터리의 제거로 무기 특성이 사라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무기 자체에 특성을 부여해, 스킬 착용 시 자신이 착용한 무기에 따라 특수 능력이 발동되도록 변경됐다.

비셔스 서머너(Vicious Summoner)
비셔스 서머너의 전투 타입은 은밀한 움직임으로 치고 빠지는 교란 전술을 펼치는 공격(트윈)타입과 진영과 지역을 지배해 시너지를 유발하고 속성을 변형하는 강령술사인 조정(스태프)타입으로 구분할 수 있다. 공격(트윈)타입의 전투 키워드는 교란과 난타로 은밀한 접근, 기동성을 이용해 적진에 숨어 들어 기회를 포착해 적을 공격하는 난타와 적진을 순식간에 이탈할 수 있는 탈출이 특징이다. 조정(스태프)타입은 지배와 변형이 전투의 키워드로 파티원에게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적군에게 디버프 효과를 주는 진영 구축, 파티원을 소환하는 구출, 광역 오염 기술인 오염, 아군의 상태 이상을 회복시키는 상태 지배를 지니고 있는 타입이다.

비셔스 서머너의 신규 스킬
셔머너는 새롭게 지배, 컴뱃, 변형, 소환이라는 4개의 스킬 섹션을 지니게 된다. 각 스킬 섹션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지배 트리
스태프 전문 특성인 지배 트리. 포이즌 계열의 공격 스킬과 조정, 지배를 통한 시너지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인 스킬 트리로, '전장의 조정자'라는 컨셉 아래에 제작됐다. 가장 특징적인 변화라면 '사크라'라는 새로운 개념의 소환수다. 진영을 구축하기 위해 비셔스 서머너가 소환하는 일종의 고정 소환수 혹은 소환 물체인 사크라는 각각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범위에 지속적으로 효과를 전달한다. 지배 트리에 새롭게 추가된 7개의 스킬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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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크라 계열>
레지스트 사크라 : 사크라 주변의 범위에 파티원의 모든 속성 저항력을 증가시킨다.
포스 사크라 : 사크라 주변의 범위에 파티원의 치명타와 활력을 증가시킨다.
파워 사크라 : 사크라 주변의 범위에 파티원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안티 레지스트 사크라 : 사크라 주변의 범위에 모든 적의 속성 저항력을 감소시킨다.
언파워 사크라 : 사크라 주변의 범위에 파티원의 모든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구조/조정 계열>
리콜 : 파티원을 선택해서 서머너의 주변으로 강제 소환한다. 소환을 시작하면 소환 대상은 일시적으로 무적이 되지만, 서머너 자신은 행동할 수 없다.
리무브 커즈 : 저주 계열 상태 이상을 해제한다. 마스터하면 유효 해제 개수가 증가한다.

이외에도 기존의 비셔스 쓰론, 인크리즈 포이즌, 인펙티드 얼스 등의 스킬에 중독 효과가 추가됐다.

컴뱃 트리
지배 트리와는 자신의 공간을 구축하고 그 안에서 효과를 보는 지배 트리와는 달리 상대의 진영에 잠입해 적을 공격하고 교란시키는 정반대의 컨셉을 지닌 트리다. 컴뱃 특성의 서머너는 앞서 언급했듯 적의 진영에 숨어들어 적을 휩쓸어버리고 재빠르게 탈출하는 스타일의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컴뱃 트리에 새롭게 추가된 5개의 스킬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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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란>
인비지블 쉐도우 : 투명화해 이동할 수 있는 은신 스킬. 단, 은신을 추적하는 알로켄 같은 스킬에 추적당할 수 있다.
스톰 러너 : 이동 속도를 증가시킨다.
아웃 오브 사이트 : 상대의 시야 밖으로 순식간에 사라진다. 위기 상황을 회피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스킬.

<난타>
바인드소드 : 검을 소환해 주변의 일정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힌다.
다크니스 : 주변에 어둠을 소환해 대미지를 입히며, 일정 시간 모든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킨다.

변형 및 소환 트리
변형 및 소환 트리는 보조적인 역할과 기존 소환수에 관련된 스킬이 통합 및 재구성 되며, 무기에 관계없이 시전할 수 있는 스킬 트리다. 케인 호크라는 신규 스킬이 변형 트리에 추가된 것을 제외하면 크게 변경되는 점이 없는 트리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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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스킬인 케인 호크는 포이즌 속성의 공격을 하는 매를 소환해 범위 공격을 하며, 자신의 적중력이 일정 시간 동안 상승하는 효과를 지닌 스킬이다.

세지타 헌터(Segita Hunter)
보우와 크로스 보우를 이용해 화력 타입의 전투를 펼치는 세지타 헌터는 낮은 체력과 방어력을 가졌지만 강력한 화력과 전 클래스를 통틀어 가장 긴 시전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는 클래스다. 또한 자신이나 파티원의 기동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장착하는 무기에 따라 연사력과 화력 중 하나를 택일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지타 헌터의 신규 스킬
아처, 컴뱃, 헌터의 스킬 트리에서 아처 스킬 트리와 헌터 스킬 트리로 정리 된 세지타 헌터의 스킬 트리는 화력이라는 특성을 뚜렷하게 살리기 위한 스킬들을 갖추고 있다.

아처 트리
아처 트리에는 총 6개의 스킬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장착 무기가 보우인가 크로스 보우인가에 따라 조금씩 다른 형태의 성능을 보이게 된다. 보우 스킬은 빠른 연사력을 내세우며, 크로스 보우 스킬은 비교적 느린 속도를 갖지만 매우 강력한 대미지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 각 신규 스킬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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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우 계열>
트리플 애로우 : 3회 연사 스킬로 적을 관통한다.
트램블링 샷 : 짧은 시전으로 공중에 탄환을 쏴 타겟을 중심으로 일정 범위에 산탄 공격을 가한다. 대미지 간격이 매우 짧고 명중 전까지 예측할 수 없어 회피가 어려운 것이 특징.
래피드 파이어 : 대단히 높은 연사력에 높은 명중률을 갖춘 스킬. 연사 후의 마지막 일격으로 주변을 폭발시키는 범위 공격을 가한다.

<크로스 보우 계열>
캐치 블로우업 : 타겟을 지정해 일정 시간 후에 폭발을 일으킨다.
캐논 플로우 : 한 방의 볼트를 발사해 일정 범위에 대미지를 가한다.
플래임 블래스트 : 강력한 물리력을 지닌 볼트를 지면에 발사해 폭발을 일으킨다. 폭발에 휘말린 적은 큰 대미지를 받는다.

이들 신규 스킬 이외에도 기존 아처 스킬 트리의 스킬들에도 추가 요소가 생겨 화력이 더욱 보완됐다. 스트라이크 샷은 시전 속도가 상승하고 피어싱 효과가 일정 확률로 발생하며, 트라이앵글 샷은 시전 시간이 짧아졌다.

헌터 트리
헌터 트리는 기존의 강화 버프 계열과 아처 트리의 일부 스킬을 묶어 보조 스킬의 색을 띄도록 변화한다. 신규 스킬 추가는 없지만, 보조 일변도였던 기존에 비해 더욱 공격적인 색을 갖게 된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화력 뿐만 아니라 아군의 화력에도 시너지를 주게 되는 헌터 트리의 스킬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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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이즌 애로우 : 화살에 포이즌 효과를 담아 1인 대상을 피격하고 피격 지점을 기준으로 일정 범위를 오염시킨다. 오염된 대상은 포이즌 저항력이 감소하며, 서머너(스태프)와 조합할 경우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파이어 애로우 : 한 명의 적을 공격해 화염 상태에 빠트리고 파이어 저항력을 크게 감소시킨다. 매지션과 조합할 경우에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슬로우 애로우 : 화살이 명중한 적의 이동을 잠시 멈춘다. 매즈, 스턴 기술이 강화된 근접 클래스에게 효과적인 스킬이다.

바기 워리어(Bagi Warrior)
건틀렛을 이용한 방어가 인상적인 바기 워리어의 전투 키워드는 저지와 생존. 높은 생명력과 체력, 상태 면역 능력 등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캐릭터다. 상대의 스킬 쿨타임을 강제로 변화시키거나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아내며, 생명력이 다해가는 순간 발동하는 최후 생존을 통해 끝까지 아군을 지켜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바기 워리어의 신규 스킬
기존의 마샬아츠와 혼으로 구별할 수 있던 바기 워리어의 스킬 트리는 투혼과 투지라는 2개의 섹션으로 개편됐다.

투혼 트리
투혼 트리는 바기 워리어의 전투 컨셉 중 생존에 맞춰진 캐릭터다. 아군에게 향하는 공격을 대신해서 맞으며, 아군을 방어하는 클래스로 이에 어울리는 신규 스킬들을 갖추고 있다. 총 5개의 신규 스킬이 추가됐으며 각 스킬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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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원 보호>
디바이드 페인 : 우호, 중립적 대상 1인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자신에게 이전하고 대미지를 대신 받아들인다. 대신 피해를 흡수할 때 마다 강력한 버프를 발동시킨다.
디바이드 포스 : 파티원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자신이 대신 받고, 대신 강력한 버프를 발동시킨다.
매드 크라이 : 자신 주변 일정거리의 몬스터에게 타격을 가하고, 어그로를 대폭 증가시켜 적들의 공격을 자신에게 집중시킨다.
라쉬 메니스 : 매드 크라이와 같은 효과를 지니고 있지만 더욱 넓은 범위에 효과를 일으킨다.
바이탈 드레인 : 생명력이 다해가는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피해를 대폭 줄여주는 생존 기술이다.

투혼 스킬 트리는 기존의 바기 워리어가 사용하던 여러 버프 스킬들을 하나로 뭉친 스킬들을 갖추고 있다. 기존 스킬들의 성능은 다음과 같이 변화했다.

인스팅트 파워 : 인스팅스 스피드와 인스팅스 파워가 통합된 스킬로 공격력과 이동 속도가 동시에 증가한다.
디펜시브 : 기존의 디펜시브, 매지컬 레지스트, 피지컬 레지스트가 통합된 스킬. 방어력과 함께 모든 속성 저항력이 함께 증가한다.

투지 트리
투혼 트리가 방어 위주의 트리라면 투지 트리는 공격 위주의 트리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마샬아츠와 혼 계열에 나뉘어있던 공격 계열 스킬을 통합한 스킬이다.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지는 않았지만, 바기 워리어의 공격 스킬이 거의 투지 트리로 통합되며 성능이 상승했기 때문에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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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레비지와 메드 블러지는 기존의 넉백 효과에 쿨타임 제어라는 효과가 추가됐다. 이 스킬이 명중하면 상대의 스킬 쿨타임이 강제적으로 회전되어 공격 템포와 전략에 큰 차질을 일으킨다.

알로켄(Aloken)
스피어, 스펠, 가드암으로 구성된 기존의 스킬 섹션에는 변화가 없지만 각 섹션의 스킬들에 개편이 이뤄졌다. 보조, 증강, 지원이라는 전투 컨셉에 어울리는 클래스로 파티원에게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피어 트리
알로켄의 전투 컨셉 중 보조라는 키워드가 반영된 스피어 트리는 지원 역할과 근거리 화력 지원을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스킬이 변형됐다. 저레벨 공격 스킬과 최고 레벨 공격 스킬이 추가됐으며, 마나 쇼크는 개인 공격 스킬로 변경됐다. 스피어 트리에 새롭게 추가된 4개의 스킬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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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스킬>
레디어스 히트 : 시전자 중심의 범위에 2~4회 공격을 가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타격 횟수가 증가한다.
라비앙 로즈 : 최상위 스킬로 시전자 주변을 5회 공격한다.
마나 쇼크 : 창에 물리적 기운을 담아 상대를 공격해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쇼크에 빠진 상대방은 마나가 강제로 소비되고 일정 시간 마나 회복이 되지 않는다. 기존의 마나 쇼크와 어메이징 쇼크를 대신하는 스킬.

<회복 스킬>
디바인 큐어 : 자기 자신의 체력을 일정 시간 지속적으로 회복시킨다.

신규 스킬 이외에도 기존 스킬에 성능 변화가 이뤄졌다. 더블 스피어의 경우 대상을 쫓아서 이동하는 형태로 변경됐으며, 여타 기존 스킬들은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가드암 트리
기존과 같이 가드암을 이용하는 트리로, 보호적이고 방어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는 트리다. 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2개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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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스킬>
쉘 블래스트 : 자신의 가드와 활력을 증가시킨다. 활력은 리버스 후 적용되는 새로운 능력치로, 크리티컬 위력과 가드 효율을 증가시키는 능력치다.

<은신 감지>
쉐도우 캐치 : 시전과 동시에 자신을 중심으로 일정 범위 내에 은신 중인 상대를 감지한다. 감지된 대상은 감지 즉시 은신 상태가 해지된다.

스펠 트리
증강, 지원이라는 키워드에 어울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섹션으로 기존 스펠 중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을 수정, 삭제하고 새로운 스킬이 추가됐다. 기존의 블로우 어택, 그레이트 블로우, 마나 쇼크, 어메이징 쇼크가 삭제됐다. 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총 6개로 공격형과 수비형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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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형 스펠>
리벨리온즈 스워드, 리벨리온즈 스피어 : 공격 시 일정 확률,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레지스트 디클라인, 탈라렌스 디클라인 : 공격 시 일정 확률, 일정 시간 동안 상대의 모든 속성 저항력을 감소시킨다.

<수비형 스펠>
아쿠아 리무버, 아쿠아 퍼지: 피겨 시 일정 확률로 시전자의 상태 이상 저항력을 잠시 높인다.

트랜스 업 트리
기존과 같은 컨셉을 가지고 있지만, 보다 효율적인 임무 수행을 위해 기존 스킬들의 성능에 변화가 가해졌다. 기존의 아머 스매시와 데몰리션 아머가 삭제되고, 2개의 스킬이 새롭게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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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오브 큔, 그레이트 블레스 오브 큔: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회복량을 증가시킨다.

인카르 매지션(Incar Magician)
완드와 스태프를 이용해 마법으로 화력 지원을 하는 클래스인 인카르 매지션. 체력과 방어 능력이 낮지만 이를 상쇄할 강력한 마법 공격과 강력한 버프 능력을 가지고 있다. 파이어, 아이스, 라이트닝의 3속성에 기반한 마법 공격과 속성별로 특화 영역이 다르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클래스다. 또한 마법 시너지와 군중 제어라는 새로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인카르 매지션의 신규 스킬
과거 파이어, 아이스, 라이트닝, 특성 등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던 인카르 매지션의 스킬 섹션은 파이어, 아이스, 라이트닝, 에너지의 4가지로 변경된다.

에너지 트리
마법 시너지와 군중 제어라는 키워드에 어울리는 스킬 트리로 4가지의 신규 스킬이 추가됐다. 이들 스킬들은 파티 플레이에 있어서 마법 시너지를 부여하는 스킬과 사냥부터 PvP까지 그 능력을 발휘하는 군중 제어 및 자기 보호 스킬로 분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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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시너지>
네온 블래스 : 파티원의 파이어, 아이스, 라이트닝 속성 저항력을 증가시킨다.
마인드 블래스 : 파티원의 정신력과 최대 마나량을 증가시킨다.

<군중 제어 및 자기 보호>
스테이시스 오브 : 적 한 명을 차원의 틈으로 추방한다. 추방된 적은 공격 및 이동 등 모든 활동이 정지되지만 HP를 다량으로 회복하게 되고 피해도 받지 않는다.
쉴드 오브 시즈 : 강력한 마법 보호막을 생성한다. 보호막에 보호를 받는 동안에는 어떤 피해도 받지 않지만, 어떤 스킬도 시전할 수 없다.

기존 특성 섹션에 있던 스킬들의 활용도도 상승했다. 시즈 님버스, 매직파워, 마나 포스의 마스터 레벨이 상향됐으며, 에너지 해머의 경우 타격 횟수가 더욱 증가했다. 또한 에너지 볼트, 에너지 잽, 에너지 해머, 아쿠아 셔클, 우르저 게인 등의 스킬에 마법 속성 대미지가 적용됐다.

파이어 트리
기존의 파이어 트리와 동일한 컨셉으로 화염 속성의 마법 공격이 특징이다. 플레임 가싱이라는 새로운 스킬 1개가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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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 가싱 : 파이어 스킬 중 최강의 스킬로 적 주변의 범위를 화염으로 뒤덮어 대미지를 입힌다. 화염에 뒤덮인 지역에 한꺼번에 1회의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광역 스킬이다.

기존의 파이어 볼은 주변에 화염을 옮겨 추가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됐으며, 블래스트 피닉스는 더욱 많은 피닉스를 소환해 타격 횟수가 증가하도록 변했다.

아이스 트리
기존의 아이스 트리와 동일한 컨셉으로 강력한 냉기 속성의 마법 공격이 특징이다. 아이스 트리의 최종 스킬인 프로스트 노바가 추가됐다. 이를 시전하면 적 주변을 서서히 빙결 상태로 만들고, 빙결된 지역 전체에 강력한 대미지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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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트리
기존과 동일한 컨셉으로 강력한 전기 속성의 마법 공격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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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트리의 최종 스킬인 트랜스퍼 라이트닝이 추가됐다. 적 한 명에게 라이트닝 속성을 전이시키는 스킬로 전이된 대상은 라이트닝 저항력이 대폭 상승하지만 주변에 일정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감전 피해를 입히게 된다.

세그날레(Segnale)
버프를 통해 팀원을 지원하는 지원 타입의 클래스로 전투 키워드는 치유와 저주다. 아군에게 버프를 걸고 디버프 능력을 통해 상대를 지속적으로 견제할 수 있는 클래스로 회복, 강화, 약화, 수면, 상태 제거, 자기 부활 등의 능력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그날레의 신규 스킬
기존의 힐, 저주, 블러드 등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던 세그날레의 스킬 섹션은 치유, 저주, 블러드의 3가지 섹션으로 재편성 및 보강됐다.

치유 트리
기존 치유 계열 스킬이 더욱 향상되고, 신규 치유 스킬이 추가돼 보다 다양하게 치유를 수행할 수 있도록 변했다. 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총 7개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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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 모스 : 새롭게 추가된 치유 스킬로 기존의 패스트 힐링이 가지고 있던 지속적 회복 기능이 강화된 스킬이다. 매 초마다 대상의 체력을 n% 회복시키다.
린카네이션 : 세그날레 본인이 사망했을 경우, 스스로 부활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구원의 씨앗이라는 특수 아이템이 인벤토리에 있어야 발동된다.
매직 가드 : 자신과 적의 마법 저항력을 상승시킨다. 마법 저항력은 이번 리버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능력치로 마법 저항력이 상승하면 상대의 마법 공격의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매직 프로텍터 : 파티 구성원의 마법 저항력을 상승시킨다.
리무브, 리무브 와이드 : 지정된 대상의 약화, 중독 계열의 상태 이상을 즉시 해제시킨다. 리무브 와이드는 해당 범위에 대해 리무브와 같은 성능을 보인다.
리커버 쉴드 : 자기 주변의 파티원의 쉴드를 즉시 회복시킨다.

기존의 패스트 힐링은 시전 속도가 더욱 빨라져 위급 상황에 급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화했고, 버프 계열의 스킬들은 단일 버프를 습득하면 스킬 포인트 소비 없이 파티원 버프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저주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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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립, 와이드 슬립 : 타겟에게 저주를 걸어 일정시간 수면 상태로 만든다. 잠들어 있는 동안에는 어떤 행동도 취할 수 없으며, 일정량 이상의 대미지를 받으면 잠에서 깨어난다. 와이드 슬립은 슬립과 같은 효과를 보이지만 적 하나하나가 아닌 일정 범위에 영향을 미치는 스킬이다. 서머너의 리무브 커즈로 상태 이상을 해제할 수 있다.
커즈드 포그 : 대상 주변의 일정 범위에 치명타 및 적중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건다. 치명타와 적중은 리버스 업데이트 후 새롭게 추가되는 능력치로 치명타는 크리티컬 확률을 상승시키는 능력치이며 적중은 자신의 공격이 빗나갈 확률을 낮춘다.
블러디 미스트 : 주변의 일정 범위의 적에게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건다.

기존의 스킬인 디크리즈 어택, 디미니쉬, 안티 매직은 성능과 지속 시간이 상향됐다.

블러드 트리
파티 단위의 전투가 아닌 1:1 전투에서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또한 기존 민첨에 보다 높은 비중을 요구하던 블러드 윕은 정신에 투자하는 비중이 더 높도록 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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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없지만 기존의 스킬들을 저주 트리와 병행해서 사용하면 기존에는 사용할 수 없던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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