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새턴 컨트롤러'와 '버추어스틱' PS2 공식 주변기기 등록

게임플래닛(대표 이범선, www.gameplanet.co.kr)은 일본의 SEGA 로직스 서비스(이하 SLS)와 독점계약을 체결한 PS2용 '세가새턴 컨트롤러'와 '버추어 스틱'의 PS2 버전에 대해 SCEK(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주변기기 등록을 받고 9월부터 발매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세가새턴 컨트롤러'와 '버추어 스틱'은 90년대 큰 인기를 모았던 32비트 게임기 세가새턴에 채용되었던 컨트롤러를 PS2용으로 완전 이식한 것으로, 당시의 모습과 디자인뿐만이 아니라 조작감을 그대로 계승해 PlayStation®2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컨트롤러다.

이미 기존의 게임 전문가 및 마니아들에게 '당시의 패드감각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주변기기는 장시간 게임을 즐기더라도 손목에 대한 부담이 적어 슈팅, 대전격투, RPG 등 다양한 게임을 무리없이 즐길 수 있다.

게임 플래닛의 관계자는 "한때의 라이벌이었던 SEGA와 SONY가 이렇게 같은 플랫폼에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은 게임마니아로서는 즐거운 사건일 것이다."라며, "기존의 PlayStation® 게임 컨트롤러와 상호 보완적인 부분도 있으므로 비디오 게임기의 또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는 '게임의 즐거움'을 재현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플래닛은 이번 PS2용 '세가새턴 컨트롤러'와 '버추어 스틱'의 PS2 버전에 대해 9월중에 29,800원에 발매할 예정이며 8월30일부터 약2주간 게임플래닛의 온라인 전용사이트(http://www,gameplanet.co.kr)을 통해 예약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사전예약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부가할 예정이며 또한 구입자를 대상으로 게임플래닛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일 예정이다.

※ SEGA, 세가 및 세가 새턴은 주식회사 SEGA의 등록상표입니다. ※ 제품의 하자, 결함 등에 대한 소비자보호법에 의한 소비자보상은 게임플래닛의 책임과 비용으로 처리됩니다.

세가새턴 컨트롤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