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쿠와타 나오키 '레퀴엠'의 캐릭터로 출연

정동범

그라비티(대표 류일영,www.gravity.co.kr)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05를 통해 '레퀴엠' 프로모션 비디오(이하 PV)을 국내 게이머들에게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실사로 제작된 '레퀴엠 PV'는 서태지의 '로보트'와 윤도현의 '사랑했나봐'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황범선 감독과 서태지의 'Watch Out'과 마야의 '못다핀 꽃 한송이'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문형모 감독이 콤비를 이뤄 만들어낸 작품으로, 스무살의 O11, TTL로 유명한 박명천 감독이 총괄지휘했다.

'레퀴엠 PV'의 공동 연출을 맡은 황범선 감독은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에서 PV를 풀 실사로 제작한 사례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게이머들은 이번 풀 실사 PV를 통해 '레퀴엠'의 사실적인 분위기와 감성을 실감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유명 CF 감독들의 연출과 더불어 '레퀴엠 PV'에는 평소 카페라떼, 넥센타이어, 하나포스 등의 CF를 통해 낯이 익은 배우인 쿠와타 나오키가 '레퀴엠' 4개 종족의 하나인 트란으로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쿠와타 나오키 외에도 야마모토 사유리, 로레나 브루노, 크리스 크르지츠토프 등 해외 배우들이 각각 '레퀴엠'의 종족인 제노아, 크루제나, 바르투크로 분하여 실감나는 액션을 펼쳐 보인다.

'레퀴엠 PV'의 공동 연출을 맡은 문형모 감독은 "리얼한 '레퀴엠'의 분위기를 연출해 내기 위해 촬영 전부터 전 스텝들이 '레퀴엠' 테스트 버전을 시연해 보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특히 실사 촬영 후 섬세한 CG 작업을 통해 잔인해 보일 정도로 현실감 넘치는 '레퀴엠'만의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다"고 '레퀴엠 PV' 촬영과정을 설명했다.

한편, '레퀴엠 PV'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MMORPG 풀 실사 PV로, 지난 TGS를 통해 일본 게이머들에게 공개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지스타를 통해 공개되는 동영상은 티저 오프닝 영상이며, 본 편은 공개시범서비스 시기에 맞추어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쿠와타 나오키


레퀴엠 캐릭터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