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서비스 1,000일 기념 대대적인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김정주)은 위젯(대표 김재범)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지난 22일 서비스 1,000일을 맞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맵 '아쿠아로드'와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숨겨진 맵들이 공개된다.

수중 맵 '아쿠아로드'에는 '깊은 바다 협곡' '난파선의 무덤' 등 새로운 지역들이 공개되며 무엇보다 새로운 보스 몬스터 '피아누스'가 등장한다. 신규 보스 몬스터 '피아누스'는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크기의 물고기로 설정되어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도전 대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피아누스의 동굴'은 마법으로 인해 10명 이상 입장할 수 없도록 제한되어 게이머들의 전략적인 협동 플레이가 강조된다.

이외에도 '아쿠아로드'에는 신규 맵에 어울리는 새로운 몬스터 10여 종이 추가된다. '망둥이' '샤크' 등의 몬스터들은 바다 속 생물의 모습을 '메이플스토리'만의 친근하고 코믹한 터치로 재해석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의 '빅토리아 아일랜드'에도 '머쉬맘의 무덤' '골렘의 숲' 등의 새로운 지역들이 추가되면서 '믹스 골렘' '좀비 머쉬맘'등 새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또한 새로운 맵과 몬스터들이 추가되는 것과 동시에 '메이플스토리' 게이머들을 위해 모자, 신발 등의 다양한 방어류 아이템과 직업별 신규 무기 아이템이 추가된다. 이 중에는 게이머들의 궁금증의 대상이 되어 왔던 고레벨(레벨90)의 아이템도 포함되어 게이머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맡고 있는 채은도 개발실장은 "그동안 베일 속에 가려져 있던 히든 맵들이 대거 공개되었다. 꾸준히 '메이플스토리'를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되며 특히 '아쿠아로드'의 새로운 보스 몬스터 '피아누스' 등은 게이머들의 새로운 도전 대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www.maple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