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테일즈위버' 챕터 13 '비욘드' 업데이트

넥슨(대표 김정주,www.nexon.com)은 소프트맥스(대표 정영희)와 공동 개발한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테일즈위버'에서 14일 업데이트를 통해 에피소드 1의 완결판, 챕터 13의 첫 번째 파트인 '비욘드(Beyond)'를 추가한다고 금일(14일) 발표했다.

'테일즈위버'의 이야기는 '에피소드 > 챕터 > 파트 > 개별 이벤트'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이번에 도입된 챕터 13은 '테일즈위버'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3여 년간 진행되어 온 에피소드 1 '발현'의 스토리를 완결 짓는 챕터로서 '테일즈위버' 게이머들은 에피소드 1의 마지막 미션인 챕터 13을 통해 그 동안 진행되어 온 '테일즈위버' 이야기들의 비밀과 궁금증들을 모두 알 수 있게 된다.

'테일즈위버' 챕터 13은 오랜 시간 동안 전개해 온 방대한 스토리를 완결 짓기 위해 크게 파트 1과 파트 2로 구분되어 공개된다. 금일 업데이트 된 챕터 13의 첫 번째 파트 '비욘드(Beyond)'에서는 사막지역의 새로운 맵인 '회한의 사막'을 비롯해 '황금던전' 등의 추가적인 필드들이 공개되며, '테시스 세트'의 마지막 파츠인 '테시스 날개'와 같은 다양한 아이템과 챕터를 클리어 한 게이머라면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는 '진혼의 탑'의 업그레이드 등 풍성한 즐길 거리들이 추가됐다.

특히, 얼마 전 공개된 '테일즈위버' 주제가 '비욘드(Beyond)'는 이번 챕터 13을 위해 준비된 곡으로서, 인기 가수 바다의 3집 앨범에 포함돼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스토리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테일즈위버'를 즐기는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2월15일 '테일즈위버'의 새로운 티저사이트(tales.nexon.com/theGate)를 열고 '테일즈위버'를 위해 특별 제작된 2D 애니메이션 '테일즈위버: 세계의 문'의 트레일러 동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동영상은 주제가 '비욘드(Beyond)'와 마찬가지로 챕터 13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약 1분 가량의 방송 광고용 편집 버전이다.

지난 해 5월 처음 기획에 들어간 이번 동영상은 영화 '고질라'의 오프닝 애니메이션과 '원더풀데이즈'의 감독을 맡았던 윤영기 감독과 '바스토프 레몬'과 '수호요정 미쉘'의 총 연출을 담당했던 이동욱 감독을 투톱 체제로 기용하고, 일본의 '지브리 스튜디오'와 협력 관계에 있는 'DR Movie'를 통해 제작되었다.

'테일즈위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득규 팀장은 "'테일즈위버' 에피소드 1의 보다 극적인 스토리 완결을 위해 주제가, 2D 애니메이션 등의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추가된 챕터 13은 에피소드 1의 마지막을 위한 작업이 아니라 '테일즈위버'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첫 발걸음이다. 향후 지속적인 에피소드 추가를 통해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는 친구와 같은 게임, '테일즈위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테일즈위버' 홈페이지(tales.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