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1682콜렉트콜이 함께하는 '카트라이더' 대회 개최

넥슨(대표 김정주)은 오는 12월까지 SK텔링크에서 서비스하는 1682콜렉트콜의 후원 하에 케이블 게임쇼 채널 '퀴니'와 함께하는 '카트라이더' 학교 대항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SK1682 카트라이더 스쿨 챔피언십'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카트라이더'를 즐기는 중, 고등학생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지역별 예선을 통해 대표를 선정해 그 중 최강의 스쿨 팀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현재 SK텔링크 1682콜렉트콜 홈페이지(1682.co.kr)에서 같은 학교에 재학 중인 2명이 팀을 이뤄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9월30일부터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각 지역별로 정해진 날짜에 진행되는 토너먼트 형식의 오프라인 예선을 치르게 된다.

지역별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하는 지역 팀 32팀(서울, 인천지역 각각 8팀/ 대전, 대구, 광주, 부산지역 각각 4개 팀 선발)이 확정될 예정이며, 본선 진출 팀들은 10월19일부터 케이블 게임쇼 채널 '퀴니'를 통해 방송과 함께 진행되는 본선 경기에 참여한다.

'SK1682 카트라이더 스쿨 챔피언십' 본선 경기 및 최종 결선은 총 10주 간 진행되며, 이후에는 전국 최강의 우승 팀이 속한 '스쿨 챔피언십' 우승 학교를 방문하여 축하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우승 팀에게는 300만원의 상금(대회 총 상금 600만원)이 주어지는 것은 물론, 학교를 대표해 '카트라이더' 챔피언이 되는 영예도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트라이더' 홈페이지(kart.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