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PS3, '헤븐리소드' '킬존2'.. 등 하반기 라인업 공개

김동현

PS3의 반격이 시작된다!

그동안 닌텐도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기 Wii와 Xbox360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던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가 하반기에 출시될 게임들을 대거 공개하며 본격적인 반격에 나섰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들은 성황리에 진행된 게임쇼 E3 2007에서 모습을 드러낸 게임들로 PS3의 성능을 잘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과 그동안 보지 못한 다양한 게임성 등으로 무장하고 있다. 특히 일부 게임들은 E3 행사장과 상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 행사장을 통해 시연 플레이 버전이 공개돼 출시가 임박했음을 암시하기도 했다.

이중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타이틀은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가 예정돼 있는 액션 게임 '헤븐리 소드'와 탄탄한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얻은 '라챗앤클랭크'의 후속작 '라쳇 앤 클랭크:공구들고 바캉스'로 각각 PS3 독점 타이틀이라는 점과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뛰어난 그래픽이 특징이다.

특히 '헤븐리 소드'는 춤사위를 연상하게 하는 연무 동작과 묵직한 타격감이 일품이며, '라쳇 앤 클랭크:공구들고 바캉스'는 다양한 아이템 조합을 통한 무기 제작 시스템과 PS3 성능을 최대로 사용한 거대한 도시의 풍경 등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거대한 드래곤을 타고 전쟁을 펼치는 '레어'와 정식 발매가 예정된 '폭스소울', '헤일로3'의 유일한 경쟁작으로 관심을 끈 '킬존2'도 주목해야할만한 타이틀이며, 트레이딩 카트 배틀 게임 '아이 오브 저지먼트',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이 특징인 'NBA08', '그란트리스모5' 등의 대작들도 게이머들의 기대를 받기에 충분한 게임들이다.

* 아래는 공개된 게임들의 스크린샷

* Heavenly Sword (액션)

* Lair (비행 액션)

* Fox soul (북미 Folklore / 액션 어드벤처)

* Ratchet & Clank Future : Tools of Destruction (액션)

* Killzone 2 (FPS)

* THE EYE OF JUDGMENT (TCG)

* NBA 08

* Gran Turismo 5 Prologue

: SCEK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