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로로파이터, 제휴 마케팅으로 인기상승 효과 누려

구름인터렉티브(대표 박영수)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케로로파이터'가 오프라인 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마케팅으로 동반 인기 상승 효과를 보고 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지난 7월5일부터 샤니와 손잡고 오는 8월31일까지 '샤니 케로로 빵 제휴 이벤트'를 실시 중인 '케로로파이터'는 8월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집계된 이벤트 참여자 수가 23만 명에 달한다. 이 수치는 지금까지 진행된 제휴 이벤트 사상 가장 높은 참여율로 '케로로파이터'의 7월 평균 방문자수의 8%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제빵업계의 최비수기인 7월 보통 10%의 매출이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예지만 이벤트를 시작한 7월 판매 매출이 전년도 대비 105%나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케로로파이터'는 훼미리마트와의 제휴 이벤트에서도 큰 호응을 이끌며 훼미리마트의 6월 매출 신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 바 있다.

구름인터렉티브 이화원 부사장은 "케로로파이터는 게이머들이 선호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영화, 제과, 제빵 등 다양한 콘텐트와 제휴 마케팅을 실시 중에 있다"며 "전연령층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케로로파이터의 콘셉과 잘 들어맞는 이러한 행사가 양사에 인기상승효과를 일으켜 매출신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것으로 보인다" 전했다.

한편 '케로로파이터'는 '샤니 케로로빵 제휴 이벤트'와 '케로로 더 무비:케로로VS케로로 천공대결전' 이벤트 외에 오는 12월31일까지 오리온 키즈 삼총사(고래밥,초코송이,투니스)를 구입하고, 홈페이지에 행운번호를 등록하면 케파 아이템을 증정하는 '케파 100% 무한당첨' 이벤트를 실시 중에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케로로파이터 홈페이지(krfighter.goor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