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온라인, 스트레스 테스트 성황리 종료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MMORPG 패온라인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스트레스 테스트는 기존 1차 비공개서비스(이하 CBT) 테스터로 당첨된 인원 1만명을 대상으로 1월30일 오전11시부터 오후11시까지 1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다수의 게이머 접속과 특정지역 편중 현상 등에 대한 서버 기능 및 안전성을 집중 테스트했다.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에 참여한 총 접속자 중 1인당 평균 플레이 타임은 테스트 시간 12시간 중 4시간14분에 달했으며, 1시간 이상 게임을 즐긴 게이머도 80%가 넘어서는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한편 게이머들이 패온라인의 개발과정을 알 수 있도록 최근 생성된 게시판인 '치우의 노트'에는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른 광원과 그림자를 표현해 좀더 세련되고 정교한 그래픽을 표현하는 '쉐이더' 효과에 대한 작업현황이 공개되었으며, 금주에는 금일 2차 CBT를 기준으로 변경될 전체 화면(UI)에 대한 소식과 스크린샷이 공개될 예정이다.

패온라인은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서버 운영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를 탑재해 2월말 2차 비공개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