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흥미 진진해진 GSTL May가 온다

곰TV는 오는 16일 오후 6시10분 '스타크래프트II : 자유의 날개'의 팀 단위 리그인 GSTL(Global Starcraft II Team League, GSTL) May의 개막전을 개최한다고 금일(9일) 밝혔다.

GSTL May는 지난 GSTL Mar.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팀 리그로, 매 시즌마다 신예들의 등장,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의 전술이 펼쳐지는 등 지난 시즌 4일 간 약 220만 건 이상의 곰TV VOD 조회수를 기록하며 e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GSTL May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며, 참가 팀은 각 팀 선수들의 GSL 포인트 합계 랭킹에 따라 슬레이어스(SlayerS), 제넥스(ZENEX), 포유(fOu), 티에스엘(TSL), 엠브이피(MVP), 프라임(Prime.WE), 오지에스(oGs), 스타테일(STARTALE) 등 총 상위 8개 팀으로 구성되었다.

16일 펼쳐지는 8강 개막전은 지난 시즌 우승 팀인 슬레이어스(SlayerS) 팀과 제넥스(ZENEX) 팀의 경기로 시작되며, 같은 날 포유(fOu) 팀과 티에스엘(TSL) 팀의 경기가 이어진다. 17일에는 엠브이피(MVP) 팀과 프라임(Prime.WE) 팀의 경기가 펼쳐지고, 이어서 오지에스(oGs) 팀이 스타테일(STARTALE) 팀과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8강전을 마무리하게 된다.

GSTL May 8강은 7전 4선승제로 펼쳐지며, 8강이 마무리된 후 18일에는 4강전이 19일에는 세 번째 우승컵의 주인이 결정지어질 결승전이 진행된다. 또한 우승팀에게는 1천 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곰TV 제작센터 한규복 PD는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GSTL은 전술과 전략이 필요한 진정한 스포츠로 그 감동과 생생함을 e스포츠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개인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GSTL에 많은 관심과 호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GSTL May는 GSL 홈페이지 (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ch.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애니박스 채널을 통해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에서도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IPTV Olleh TV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GSL May는 9일부터 12일까지 승격강등전을 마치고, 오는 14일 오후 3시 대구EXCO 5층 컨벤션홀에서 결승전이 개최된다. 결승전에는 임재덕 선수와 송준혁 선수가 우승컵을 두고 치열한 대결을 펼치며 인기절정의 걸그룹 '티아라'가 축하 공연을 펼칠 것으로 알려져 많은 e스포츠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