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부두 빈스 스토리공략 - 2부

selseta

2-1 Main Tunnel
이번 스테이지는 에델(거북이) 교수를 만나면서 시작한다. 이 구덩이를 빠져나가려면 기구를 타고 나갈 수밖에 없다며 기구를 만들 수 있는 2가지 아이템을 구해 달라고 한다. 에델 교수를 뒤로 하고 우선 주위의 좀비 가루부터 챙기자. 후에 왼쪽 입구를 통해 아래로 떨어지면 첫 번째 아이템인 빨래 바구니를 얻는 길이 열린다. 절대 떨어져 죽지 않으니 마음 놓고 떨어지자. 터널에 도착하면 딱정벌레들이 폭탄을 떨어트리며 플레이어를 방해한다. 점프를 이용한 회오리로 가볍게 쓸어버리자. 터널을 계속 직진하면 돌로 막혀 있는 입구가 보일 것이다. 지금은 들어 갈 수 없으니 왼쪽 입구로 들어가 스위치를 당기자. 손잡이를 당기면 물레방아가 돌아가는 것이 보일 것이다. 처음 출구에서 2번째 문으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물레방아는 2개가 돌아가는데 우선 오른쪽 것을 타고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자. 물레방아에 오르는 타이밍은 호버모드를 사용하면 쉽게 잡을 수 있다. 다음 두 번째 물레방아를 타고 오른쪽 위로 올라가면 2번째 스위치가 보인다. 가뿐하게 당겨주자. 이제 첫 번째 스위치를 당겼던 곳으로 이동하자. 그럼 쇠창살에 가려 있던 3번째 스위치가 보일 것이다. 역시 당기자. 3번째 레버를 당기면 도르래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위치는 돌로 막혀있는 첫 번째 문 반대편이다. 도르래를 타고 오르면 4번째 스위치를 당기자. 그러면 킬라딜로가 출현한다. 동굴 마지막에 돌로 가려 있는 통로로 이동하자. 킬라딜로를 유인해 돌을 폭파시키면 게이트가 보일 것이다. 그것을 타고 이동하자.


스위치가 4개나 등장한다.


오르면 마지막 스위치가


여기로 유인해 폭파 시키자

2-2 The Upper City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특별한 퍼즐은 없다. 보이는 길대로 오른쪽 길을 따라 위로 올라가기만 하면 된다. 다만 플레이어들을 귀찮게 하는 딱정벌레가 대거 출현한다. 자폭을 일삼는 킬라딜로도 때를 지어 나온다. 클리어 조건과 상관없으니 될 수 있으면 무시하고 지나치자. 에너지가 모자라다면 킬라딜로의 뒤를 노려 공격하면 구슬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것은 쉽지만 아이템을 모두 모으기는 어려운 판이다. 좁은 길이 끊어져 있어 점프하며 이동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공장 중앙에 좁은 길을 건너 파이프가 잘려 있는 곳까지 이동하면 게이트가 보일 것이다. 그곳으로 들어가면 이번 스테이지도 끝이다.


왼쪽길을 따라 올라가자


시점 변경이 중요하다.


될 수 있으면 자코는 무시하자


이곳이 종착점이다.

2-3 The Basket Case
이번 미션은 빨래를 100개 모으는 것이다. 화면 왼쪽 하단에 숫자가 보이고 빨래를 하나씩 챙길 때마다 숫자가 줄어든다. 왼쪽과 오른쪽 트리거를 사용해 줄을 바꿔 움직일 수 있다. 왼쪽을 누르면 왼쪽으로 오른쪽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주의할 것은 X표시와 빨래줄에 걸려있는 프라이팬이다. 프라이팬에 걸리면 에너지가 감소하고 X표시를 건들게 되면 에너지와 상관없이 게임오버가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미션은 줄을 바꿔가며 빨래만 챙기는 것이 핵심이 될 것이다. 빨래를 다 모으면 바구니를 받게 된다.


프라이팬을 조심하자.


빨간 표지판에 걸리면 게임오버다.

2-4 The Rocket Lab
2-1의 Main Tunnel에서 돌로 가려있던 문이 2개인 것을 기억할 것이다. 그중 마지막 문은 Upper City로 첫 번째 것은 Rocket Lab으로 통하는 문이다. 다시 킬라딜로를 이용해 돌을 폭파시키고 Rocket Lab으로 향하자. Rocket Lab에 도착하면 박사가 기구를 완성시키는데 는 이곳 최하층에 있는 가스(통)가 필요하다며 가지고 최상층으로 올라오라고 주문한다. 이제 가스통을 가지고 등반을 해야 하는데 가스통은 충격을 받거나 불과 닿으면 폭발한다. 폭발하면 최하층으로 내려가 다시 가져와야 한다. 이번 스테이지는 약간의 미로가 가미되어 있다. 가스통을 매고 승강기에 오르면 바로 위로 이동할 수 있는데 여기저기 승강기가 널려있어 어떤 것을 골라 타야 하나 아리송해서다. 그다지 어려운 퍼즐은 아니니 몇번 도전하면 쉽게 풀릴 것이다. 이동 도중에 불을 뿜는 파이프들이 플레이어를 방해한다. 물론 닿으면 가스통은 폭발한다. 처음 등장하는 것은 뒤로 돌아가면 되고 다음부터는 불이 나오지 않는 타이밍을 찾아 건너가면 된다. 종반에 바닥에서 불이 나오는 곳이 있으니 조심하자. 최상층에 도달하면 비행기 옆의 노란색 원에서 X버튼을 누르면 이번 스테이지 완료다. 항상 시점은 오른쪽 스틱을 사용해 등뒤로 하는 것이 클리어하는 지름길일 것이다. 최하층까지는 점프를 이용해서 뛰어내리면 빨리 이동할 수 있다.


이걸 타고 올라가자.


갑자기 튀어나와 놀라게 한다.

2-5 Throttle Up
이번 미션은 간단한 미니게임이다. 비행기를 타고 장애물을 피해 전진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왼쪽 스틱으로 기체의 방향을 조정할 수 있고 오른쪽 트리거를 누르면 기체의 속력이 올라간다. 당연하지만 장애물과 충돌하면 대미지를 입는다.


게임 종반에 유용하게 써먹는다.


그다지 어렵지 않다.

2-6 Propeller Room
여기서부터 점점 고난도의 점프액션을 요구한다. 처음 출발하면 오른쪽으로 진행해서 동굴로 들어가자. 동굴을 지나가면 통나무와 드럼통이 떠다니는 물위에 도착한다. 이제부터 물위를 떠다니는 부유물을 뛰어넘어 진행해야 한다. 자세히 관찰하면 잠겼다 떠오르는 타이밍과 부유물들이 가로질러 떠다니는 타이밍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과감하게 부유체를 뛰어 넘어 맞은 편 첫 번째 다리까지 이동하자. 여기서부터는 2단점프 후에 회오리 액션이 필수다. 그만큼 먼 거리를 뛰어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호버모드를 더해서 사용하자. 천천히 낙하하며 타이밍도 가로챌 수 있고 공중에서 방향 전환이 자유롭기 때문이다. 첫 번째 다리위로 올라서면 다리가 끊어져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뛰어넘어 다리의 맞은편으로 진행하자. 다리 맞은 편으로 들어오면 나선형으로 올라갈 수 있는 철제 다리가 보일 것이다. 중간에 끊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시점을 변경하면 최상층까지 도착할 수 있다. 철제 다리 맞은편 입구로 나가면 하트와 좀비분말을 얻을 수 있다. 최상층에 도착하면 대형 프로펠라와 스위치들이 보일 것이다. 처음 보이는 스위치를 당기면 승강기가 작동한다. 프로펠라 주위를 돌며 4개의 스위치를 모두 작동시키면 프로펠라가 완전히 멈춰진다. 다음 승강기를 타고 아래로 내려와 스위치를 당기면 프로펠라가 떨어진다. 프로펠라를 입수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된다.


타이밍 파악이 중요하다.


오른쪽 위에 보이는 다리위로...


당기면 승강기가 움직인다.


프로펠러 주위에 4개의 스위치가....

2-7 The Central Arena
기구를 완성했지만 멍청한 박사는 무거워서 기구가 뜨지 않는다며 옆에 있던 무게 추 대신 인형(주인공)을 던져버린다. 이벤트가 지나가면 보스전이다. 상대는 꼬리대신 머리가 두 개 달려있는 악어다. 하나뿐인 외눈에서 빛을 쏘는데 닿으면 에너지 반 칸의 대미지로 이어진다. 물론 괴물에 발에 밟히거나 닿아도 상처를 받는다. 우선 주위를 살펴보자. 그럼 스테이지 좌우 쪽으로 올라갈 수 있는 승강기가 두 개 보일 것이다. 최대한 괴물과 먼 쪽을 선택해 올라가자. 3개의 승강기를 타고 이동해서 괴물이 가까이 올 때까지 기다리다. 괴물이 가까이 오면 괴물 등에 있는 점프대를 타고 뛰어오르자. 그러면 스위치가 보일 것이다. 호버모드를 사용하면 정확하게 착지할 수 있다. 스위치를 당기면 바닥에 문이 열리며 송곳 보일 것이다. 중앙의 구멍으로 뛰어 내려 송곳 위로 정확히 착지하자. 문이 열리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만 호버모드를 잠깐 사용하자. 그러면 시간이 모자라지는 않을 것이다. 이렇게 3번의 자해공갈을 성공시키면 클리어 할 수 있다. 보스를 처리하면 가스통과 노란색 원이 보일 것이다. 노란색 원에서 X버튼을 누르면 이번 스테이지 클리어다.


이것을 타고 올라 기다리자.


등에 보이는 점프대로 점프하자.


스위치를 누르면 바닥의 문이 열린다.


이곳이 열리며 송곳이 튀어나온다.

스토리 공략 메인으로

부두빈스 집중공략 메인으로

위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