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미니게임

Dio

클리어 후에도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은 스피타 연습장과 피시 레이스(프리)이다. 낚시대회는 게임 내(엔딩 전)에서만 즐길 수 있으니 참고. 그 중 우선 스피타 연습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피타 연습장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골프와 비슷하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남은 타수에 따라 포인트를 받는다.

스피타 연습장은 골프와도 같은 룰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말 그대로 연습장으로 총 9번 홀까지의 자신의 클리어 한 점수를 확인 하는 곳이다. 게임 내의 던전에서 무조건 클리어하면 되는 것이 아닌 이곳은 남은 타수에 관련해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9번 홀까지의 모든 코스는 항상 동일하게 등장하며 자신에 게임 내에서 얻은 도구를 가지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스피타(게임 내)

떨어진 시공의 조각, 일명 '스피어'를 적당한 도구로 쳐서 '시공의 틈새'로 집어 넣는 게임이다. 일종의 작은 골프 게임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스피타는 게임을 일정부분 진행하면 이벤트로 등장하여 그 이후부터는 모든 던전에서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골프게임을 한 번이라도 해본 게이머라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겠지만 처음 하는 게이머도 크게 두려워 할 것은 없다. 미니 게임인 만큼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우선 '스피다 로드'(스피어를 칠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스피어 근처로 가면 점선으로 공이 날아갈 궤적을 보여 주게 되고 미니 맵에서 공의 틈새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버튼을 한번 누를 때 결정하는 것이 스피어의 파워, 돌아오는 바를 처음 위치에 정확히 맞추면 'NICE SHOT'이라는 마크가 뜨면서 지정 방향으로 지정된 파워만큼 날아가게 된다. 이때 돌아오는 바가 노란색의 범위 내에 들어가면 그래도 정확한 방향과 파워로 날아가지만 붉은 색의 위치에 멈추게 되면 전혀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날아가게 되니 주의. 다른 골프게임과 다른 점은 시공의 틈새와 스피어의 색은 반대가 되어야 골이 된다는 것만 다르다.

낚시대회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강태공의 세계로...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좀 더 큰 고기가 걸려야 하는데...

게임 내에서 팜 브링스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 룰은 간단하다. 낚은 물고기 3마리의 무게를 재서 가장 많은 무게를 내는 쪽이 승리하는 방법. 특별한 우승 방법은 없다. 낚시를 많이 하는 것밖에는...

<물고기에 관하여>

먹이의 효과
뾰족이 : 무게+1 끈기+1
지룡 : 지구력+1
새오 : 무기+1 스테미너+1
당근 : 무게+2 순발력+1, 물고기의 암/수를 바꾼다.
감자경단: 무게+1 스테미너+1
도롱 : 무게+1 순발력+1
메뚝 : 무게+1 결정력+1
깜찍피시: 무게+1 지구력+1
전기지렁이: 무게+2
물고기 레이스와 낚시대회는 번갈아 가면서 열리게 되고 낚시 대회의 횟수 별 상품은
1회 루어 낚시 대, 2회 플라밍고, 3회는 부활가루 × 3, 4회는 달의 돌, 5회 에메랄드, 6회 다이아몬드, 7회 암흑의 코인, 8회 태양의 돌, 9회 독의 코인, 10회 미사일 포드 암

물고기 레이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경마가 마권이면 여기서는 어권을 사야하나? ^^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물고기 교배도 가능

낚은 물고기를 사용해서 낚시대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낚은 물고기를 수조에 넣고 표에서 설명한 수치를 바탕으로 강화시키거나 그냥 출전 시켜도 상관은 없다. 게임 중에서(엔딩 전)에는 마을의 광장에서 엔딩 후에는 게임 타이틀에서 즐길 수 있다. 우승 방법은 먹이로 스테이터스를 올려서 그 올린 스테이터스를 바탕으로 작전을 잘 짜는 것이다. 물고기의 성향을 바탕으로 승부사는 승부를 자주 걸어주는 것도 좋고 민첩성이 좋은 물고기는 초반의 승부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이 스테이터스도 복합적으로 레이스에 작용하게 되므로 자신의 물고기의 성향에 맞추어 승부는 걸어 주는 것이 좋다.

다크 클라우드2 집중공략 메인으로

위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