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르크바르 시나리오
[엘렌] [발터] [루퍼트] [라인하르트] [시리츠] [모루인] [우르크바르]
1, 바스마진
|
TIP) 우르크바르 시나리오는 말 그대로 극한의 미션이기에 어려운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미션을 완료하고 뒤돌아 보면 쉽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첫 미션부터가 극한의 난이도라는 것을 실감케 한다. 총 세 번에 나뉘어진 전투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부대 HP를 신경을 써줘야 한다. 오크기병부대로 SP를 얻고, 분노를 사용하여 HP를 채우는 것은 우르크바르트의 기본이다.
남쪽에서 미션이 시작되면, 오크기병으로 중앙 지역에 있는 어스골렘 무리들을 북서쪽으로 유인하라고 하지만, 유인한다고 해서 쉽게 끝나지 않는다. 따라서, 북서쪽으로 유인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크기병으로 모두 처리한다. 오크기병으로 모든 어스골렘을 한 무리로 모아 북서쪽으로 빙글빙글 돌듯이 유인하면서 대미지를 주면 되고, SP가 찰 때마다 분노를 사용해 HP를 회복해 주면 쉽게 깰 수 있다. 마지막 어스골렘 한 무리는 우르크바르 부대로 처리한다.
어스골렘들을 모두 처리했으면, 모든 부대를 북동쪽 끝으로 이동시킨다. 이 때, 스콜피온은 전투에 휘말리지 않도록 한다. 이동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전투에 한 번 휘말리면 큰 대미지를 입는다. 오크기병으로 북동쪽 끝에서 남동쪽 끝으로 한 번 훑고 지나가 보면, 여러 부대들이 대기하고 있다. 우르크바르 부대는 북서쪽 입구 쪽에 대기시켜 놓고, 오크기병 부대로 두 부대씩 우르크바르 부대 쪽으로 유인하여 처리하면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어스골렘 두 부대는 우크바르크 부대로 직접 들어가서 처리한다. 이 때까지 전 부대의 HP가 가득 차있는 것이 좋고, 단 한 부대도 전사하지 말아야 한다.
|
---|---
이제 성벽을 파괴해야 하는데, 성벽을 파괴하기 전에 오크기병 부대를 남서쪽 끝으로 보낸다. 성벽을 파괴하고 난 뒤에 이 곳에서 적 부대들이 등장하는데, 오크기병 부대로 공격하여 진격 속도를 조금 늦출 수 있어 한 결 여유가 생기기 때문이다. 오크기병을 남서쪽으로 보내는 동안, 우르크바르 부대는 북서쪽 입구로 보내고, 스콜피온 부대는 남동쪽 성벽 앞으로 보낸다. 성벽 앞에서 쇼크웨이브를 선택한 뒤 성벽에 갖다 대면 성벽 HP가 나온다. 이것을 확인한 뒤에 공격하여 성벽을 무너트린다. 이벤트 후에 모든 부대들은 북서쪽 입구로 진격한다.
남서쪽에서 부대들이 등장하는데, 메테오를 시전하는 주술사를 조심해야 한다. 따라서, 스콜피온 부대가 성벽파괴 임무가 끝났으면 적 부대와 교전 상태가 되기 전에 북서쪽으로 빨리 이동시킨다. 여기서, 남서쪽에 등장하는 여러 부대들을 오크기병으로 공격하여 적 부대의 진격 속도를 늦추고, 성벽에 갇혀 있던 아군 부대들이 교전 상태가 된 다음에 우르크 바르 부대와 스콜피온 부대가 전투에 들어가도록 한다. 주술사 세 부대가 등장하는데, 우르크바르와 스콜피온 그리고 오크기병 부대로 하나씩 묶어 주면 메테오 소환 없이 쉬워진다. 전 부대를 섬멸하면, 미션이 완료된다.
2, 다로카 마을
|
---|---
TIP) 다로카 마을에 오기 전에 미확인 지역 두 곳이 있으니 경험치와 군자금을 확보한다. 이번 미션은 첫 번째 미션보다 배는 더 어렵다. 우르크바르의 기본은 오크중장기병을 얼마나 능숙하게 쓸 수 있는 것이 관건이고, 그 동안 쓰지 않았던 저주 스킬의 사용도 고려해봐야 할 시나리오이다. 선택 2 부대는 장비를 잘 갖춘 오크중장기병을 넣는 것을 추천한다. 우르크바르 근접공격 레벨은 30정도에 맞추고, 부관은 화염 스킬을 마스터하고, 다른 부관은 저주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데까지 배운다. 이번 전투는 총 다섯 번의 교전이 벌어지고, 리치와 렉시스 부대인 경우 부대장을 먼저 처리해야 한다.
남서쪽에서 미션이 시작되면, 남동쪽 지역에서 전투가 벌어진다. 오크중장기병 한 부대씩 마족궁병으로 보내 공격을 막도록 하고, 우르크바르 부대는 남동쪽으로 가는 도중에 나타나는 마족궁병 부대를 처리한 뒤, 오크중장기병과 교전 중인 마족궁병 두 부대를 처리하고, 이 지역의 모든 적 부대를 전멸시킨다. 근접공격을 하는 부대들은 알아서 따라오기 때문에 먼저 처리해야 할 마족궁병부터 제거해야 보다 많은 아군을 구해 동행할 부대를 늘일 수 있다.
남동쪽에 있는 적 부대를 모두 처리한 뒤 우르크바르 부대는 신속히 리치가 있는 서쪽으로 향한다. 중간에 등장하는 오크도끼병과 오크구울 부대를 신속히 처리하고, 리치 부대는 아군 부대에게 맡기도록 한다. 반대로 하는 경우 아군 부대의 피해가 더 크기 때문이다. 오크중장기병을 컨트롤 하는 경우 오크도끼병에게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며, 이 지역의 모든 적을 전멸시킨다.
두 번째 리치 부대는 북동쪽 끝에 있다. 오크중장기병과 우르크바르 부대를 중앙에 모은 뒤 북동쪽으로 진격한다. 이번 리치의 주변에는 마족궁병이 포진해 있다. 따라서, 오크중장기병 두 부대로 각각 뒤쪽에 있는 마족궁병을 묶어주고, 우르크바르 부대는 리치 부대로 향해 리치를 빠르게 처리한다. 뒤쪽에 있는 마족궁병으로 달려가는 이유는 SP를 벌기 위해서이다. 그래야 SP의 여유가 생겨, 리치를 잡기 전에 다크 미스트 마법을 사용한 뒤 전투에 임하면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SP에 여유가 있고, 리치 부대에 마족 궁병이 세 부대 이상 있다면, 메테오 마법을 사용하여 대미지를 왕창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크중장기병과 우르크바르 부대의 거리, 두 부대를 각각 마족궁병으로 공격하는 컨트롤과 SP 확보, 전투에 들어가기 전에 우르크바르 부대가 사용하는 마법에 따라 다음 전투의 승패가 갈라진다. 적어도 모든 부대가 살아있어야 하고, 아군 부대도 최소한 두 부대 정도는 살아 남아야 다음 전투가 수월해 진다.
세 번째 리치는 북서쪽 끝에 있다. 스콜피온, 마족궁병, 오크구울, 등 강한 부대만을 이끌고 나오는데, 오크중장기병은 마족궁병을 묶어주고, 우르크바르 부대는 스콜피온을 중점적으로 처리하며, 리치 부대는 맨 뒤에 처리해야 한다. 이번에도 거리를 잘 조절하여 SP를 번 뒤, 다크 미스트를 사용할 지, 메테오로 대미지를 줄지를 결정한 뒤, 전투에 임하자. 이번 전투에서 거의 전멸이 되겠지만, 초반 마법만 잘 사용하게 되면, 모든 부대가 살아 남고, 아군 부대 한 부대 정도는 살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렉시스를 처리해야 한다. 세 번째 리치와 주변 부대를 모두 정리한 뒤, 신속하게 남동쪽으로 이동하면, 렉시스 부대가 나타난다. 중간에 등장하는 오크구울 부대는 끊임없이 나오기 때문에 상대하는 것이 벅차다. 오로지 렉시스 부대로 달려가 부대장인 렉시스를 잡도록 한다. 렉시스만 잡으면, 대화 이벤트가 발생하고 미션이 완료된다.
3, 그레이트리프트
|
---|---
TIP) 그레이리프트에 오기 전에 미확인 지역이 한 곳 있다. 이번 미션은 호위 미션이기 때문에 우르크바르 부대만 전멸하지 않으면 무사히 넘길 수 있다. 선택 2 부대, 지원 2 부대이지만, 블랙와이번 지원 부대는 고정이기에, 오크중장기병 2 부대를 넣는 것이 좋다.
남동쪽에서 시작하면, 스웜프맘모스 세 부대를 북쪽으로 이동시켜야 한다. 오크중장기병으로 SP를 지속적으로 모으며, 분노로 HP를 채워주고, 스웜프맘모스가 이동할 때까지 몇 안되는 지상군만 상대하기 때문에 쉬운 편이다. 스웜프맘모스와 블랙와이번은 쉽게 죽지 않기 때문에, 스웜프맘모스를 공격하는 포병 부대만 상대하면 된다. 스웜프맘모스는 두 번 움직이지 않는데, 처음 가시가 박혔을 때는 스웜프맘모스 주변에 지상군이 등장하니 처리하고, 두 번째 움직이지 않을 때는 스웜프맘모스가 아군을 공격하기 때문에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필드를 돌아다니는 도중 버머윙과 스톰라이더에게 공격 당하면, 아군 블랙와이번이 있는 곳으로 유인하여 더 이상 공격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스웜프맘모스가 무사히 북쪽까지 이동하면, 미션은 완료된다.
4, 선조의 무덤
|
---|---
TIP) 선조의 무덤에 오기 전에 미확인 지역이 두 곳 있다. 이번 미션은 전멸이 목적이 아니라 선조의 무덤으로 달려드는 오크구울을 막아내는 것이다. 선택 3 부대는 오크중장기병으로 하고, 지원 2 부대는 이전에 받은 블랙와이번으로 하면 된다. 블랙와이번 대신에 스웜프맘모스도 괜찮다. 중요한 것은 부대 선택 보다는 자리 배치이다.
남쪽에서 미션이 시작되면, 스웜프맘모스 네 마리가 1차적으로 지키고 있고, 빨간색으로 표시에 달려드는 오크구울 부대를 막아야 한다. 두 부대는 빨간색 표시 모서리에 각각 배치하고, 우르크바르 부대와 남은 한 부대는 두 부대 사이에 일정한 거리를 두고 배치한다. 이 위치를 절대 사수하여 오크구울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면 된다. 스웜프맘모스를 지원 부대로 선택하였다면, 양쪽 스웜프맘모스 사이에 두면 되고, 블랙와이번을 선택하였다면 적 스콜피온을 공격한다. 스콜피온 부대를 공격하고 있더라도, 우르크바르 부대가 최우선이다. 무덤을 지켜내는 시간은 긴 편이지만, 부대 배치만 잘 하게 되면, 우르크바르 미션 중에서 가장 쉬운 미션일 수도 있다.
5, 카펠렌
|
---|---
TIP) 카펠렌에 오기 전에 미확인 지역이 한 곳 있다. 이번 미션은 우르크바르 시나리오의 마지막이다. 이번 미션은 선택 3 부대와 지원 2 부대를 편성할 수 있는데, 오크중장기병 3 부대, 디지러블 한 부대, 블랙와이번 한 부대를 편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크중장기병은 SP 확보 및 마족궁병을 묶기 위함이고, 블랙와이번은 적 공중 유닛인 디지러블을 처리하기 위함히고, 디지러블은 마지막에 등장하는 스웜프맘모스를 처리하기 위해서이다. 총 세 번에 걸쳐진 전투인데 초반 전투가 승패를 좌우한다.
남서쪽에서 시작하면 먼저 블랙와이벙과 디지러블을 남서쪽 끝으로 이동시킨다. 이후, 우르크바르 부대와 오크중장기병 세 부대는 남동쪽을 향해 달려간다. 남동쪽에 가면 마족궁병 세 부대가 나타나는데, 차례대로 오크중장기병으로 묶어주고, 우르크바르 부대는 마족궁병 부대에 가기 전 마족기사대 부대를 처리하고, 다크엘프 지휘관 부대가 등장하면, 곧바로 지휘관 부대를 처리한다. 이후, 남동쪽에서는 마족궁병과 마족기사대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성벽이 무너지더라도 이 지역에서 더 이상 적 부대가 등장하지 않을 때까지 자리를 잡고 있는다.
1차 전투가 끝나고 성벽이 무너져 아군 부대가 북서쪽으로 진격하면 블랙와이번 부대로 적 디지러블 부대를 처리하고, 우르크바르와 오크중장기병 그리고 디지러블 부대도 북서쪽 끝으로 이동한다. 이 지역에서는 마족궁병이 등장하지 않으므로 블랙와이번과 디지러블의 독무대이다. 북서쪽 끝에서 두 번째 다크엘프 지휘관이 등장하면, 처리하고 동시에 등장했던 모든 부대들을 전멸시킨다.
2차 전투가 끝날 때쯤 성벽이 무너진다. 이 때, 모든 아군 부대는 1차 성벽 근처로 후퇴시킨다. 아군 부대들이 알아서 다 잡아주기 때문에 괜히 우르크바르 부대가 나설 필요가 없다. 디지러블 부대는 북서쪽으로 보내 스웜프맘모스를 잡아주고, 블랙와이번으로 세 번째 다크엘프 지휘관을 잡아주면, 미션이 완료된다. 세 번째 전투에서 우르크바르 부대가 전투에 휘말려 스웜프맘모스에게 대미지를 입는 일은 없도록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