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공략 메인로그 5화: 해골과 벚꽃

스테이지 타입: 보스

메인로그에서 처음 등장하는 스테이지 타입인 보스 스테이지. 문자 그대로 보스전만 치른다. 이번 스테이지의 목표는 드럼왕국의 전 국왕 와포루 퇴치. 스테이지 시작 후 루피로 와포루를 상대해야 하는데 주위의 적병은 일정 숫자 줄어들 때마다 스테이지 바깥에서 보충되니 와포루를 집중적으로 노리면서 공격하자. 적병들은 어디까지나 필살기 게이지 축적용이다. 와포루는 우걱우걱 열매의 능력으로 땅속에 숨어들어갔다가 바닥이 뿌옇게 변하는 곳에서 고래처럼 튀어 오른다. 때문에 록온에 의지하기보단 주변을 넓게 보면서 상대할 필요가 있다.

원피스
원피스

와포루의 체력을 한 칸 줄이면 이벤트 영상 후 조작 캐릭터가 쵸파로 바뀐다. 쵸파의 기본 공격은 리치가 짧지만, 공격 중에 사람사람 열매의 능력으로 변신하는 기술은 그나마 다른 캐릭터만큼 공격 리치가 나온다. 또 R2버튼 특수기 스코프로 포착한 적(몸에 표식이 나타난다)은 방어력이 내려가니 잘 활용하자.

원피스
원피스
원피스
원피스

쵸파로 전투를 시작하면 와포루가 성 위로 도망친 사이에 와포루의 부하들이 나타난다. 이 부하들을 물리치면 와포루가 내려오니 재빨리 R2 특수기로 방어력을 깎은 후 필살기를 맞춰서 체력을 대폭 깎아놓자. 체력이 줄어든 와포루가 다시 성 위로 도망치면 이번엔 총포병들이 나타난다. 이들은 R1 특수기인 모피강화로 공격을 반사하면 금방 퇴치하니 문제가 없다. 와포루의 체력이 한 칸만 남으면 다시 이벤트가 나타나면서 조작 캐릭터가 루피로 바뀐다.

원피스
원피스

마지막 전투는 와포루가 도망친 성 안에서 전투를 벌여야 하는데 일반 공격으로는 상대하기 힘들다. 대신 성 안의 물건들이 잡기 대상이기 때문에 잡기 힌트가 뜰 때 물건을 들어 와포루에게 여러 번 던지면 와포루가 기절하니 그 틈을 노려서 공격해야 한다. 잡기 힌트-잡기 액션-투척까지 은근히 번거롭고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와포루가 바로 보이는 곳에서 시도했다간 반격당하기 쉽다. 와포루가 엉뚱한 곳을 공격하거나 안 보이는 맞은편에 있을 때 물건을 들고 이동하다가 타이밍에 맞춰 물건을 던지자. 던질 물건이 다 떨어지면 천장에서 새로 떨어지니 물량 걱정은 필요 없다. 와포루의 체력을 전부 깎으면 스테이지 종료.

원피스
원피스

스테이지 클리어 후 변경점

-쵸파의 어나더 로그 추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