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공략 메인로그 7화: 왕가의 무덤

스테이지 타입: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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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럼 왕국에 이어 잡기 액션 천지인 스테이지 PART 2. 스테이지 시작 후 보이는 바로크 워크스를 전부 물리치면 문이 열리며 길이 막힌 곳에서 조금만 뒤로 물러나 잡기 액션으로 오른쪽(맵 우측상단)으로 이동하여 앞으로 나아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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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가 그려진 발판을 뛰어 내리면서 앞으로 가다보면 넓은 방이 나오는데 마찬가지로 새가 그려진 발판에서 X버튼으로 점프하여 이동해야 한다. 방에 들어온 직후 새가 그려진 발판 기준으로 우측-전진-좌측-좌측으로 이동하면 잡기 힌트가 나타난다. 여기서 잡기 액션을 두 번 하여 착지하면 움직이는 발판이 나온다. 한꺼번에 여러 발판을 넘나들기보단 타이밍에 맞춰서 착실히 하나씩 옮겨가는 방법이 훨씬 빠르고 안전하다. 괜히 급하기 뛰다가 방향과 점프 타이밍을 틀리면 움직이는 발판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 움직이는 발판 세 개를 지나 잡기 액션으로 이동 후 다시 움직이는 발판-잡기 액션을 통과하면 세이브 포인트 곁에서 자리를 지키는 바로크 워크스 일당들과 전투를 벌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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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후 다리를 건너려 하면 다리가 무너지기 시작하니 X버튼 지속으로 계속 앞으로 달려나가 잡기 액션으로 건너편에 착지하자. 건너편에 위치한 바로크 워크스 일당을 잡고 앞으로 가면 문이 닫힌 방 안에서 바로크 워크스 일당들이 튀어나온다. 전무 물리치란 미션을 성공해야 스테이지가 이어지니 빠르고 강한 공격으로 끝내버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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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이 열리고 막다른 길까지 도착하면 왼쪽의 악어 문양의 벽을 잡기 액션으로 부술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 나타나는 잡기 힌트를 통해 잡기 액션으로 이동 중 고무고무 풍선으로 튕겨나가는 기믹이 추가, 배운 대로 잡기 액션을 써서 길을 뚫으면 아까의 통로로 돌아온다. 이제 다리가 무너진 곳으로 돌아가면 새로 배운 잡기 액션 덕분에 무너진 다리 옆에 위치한 악어 기둥 근처에서 잡기 힌트가 나타난다. 잡기 액션으로 이동해 착지한 장소에서 뒤로 돌아 맵 좌측 상단을 향해 길을 따라 나아가면 개가 그려진 방과 그 안에 있는 바로크 워크스 일당들과 마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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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중에 나타나는 해적대장까지 물리치면 바닥이 무너져 새 장소에 도착하는데 여기서부턴 고양이 발바닥을 잡기 액션으로 쳐서 특정 길을 회전시켜 이어가야 한다. 우선 시작 지점에 있는 두 고양이 발바닥 중 맵 좌측 하단에 위치한 발바닥을 한 번 쳐서 길을 만들고 건너가서 만나는 고양이 발바닥은 두 번 쳐서 넘어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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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하면 천장에 문이 내려오면서 루피를 쫓는데 다리가 무너질 때처럼 대시를 유지하면서 도망쳐야 한다. 이동 중 장애물이 좌우 번갈아가며 막아서니 미리 방향을 틀어서 압사 당하는 일을 피하자. 내려오는 문들을 피해 점프하여 잡기 액션으로 한 숨 돌리면 다시 고양이 발바닥과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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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방에선 빨간 고양이 석상의 방향을 돌려 길을 만들어야 한다(올바른 방향을 향할 때 고양이 울음소리와 함께 석상의 눈에서 빨간색 빛이 나타난다). 먼저 세이브 포인트 우측으로 돌아가 고양이 발바닥을 한 번 치고 옆에 있는 악어 기둥 앞에서 잡기액션을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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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넘어간 발판에서 처음 만나는 고양이 발바닥을 세 번 쳐서 빨간색 고양이 석상을 돌리고 조금 더 나아가 두 번째 만나는 고양이 발바닥 역시 세 번 쳐서 파란색 고양이 석상을 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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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고양이 발바닥 옆에 있는 악어 기둥에서 잡기 액션으로 넘어가서 발판에 착지하면 멀리 떨어진 고양이 발바닥을 발견하는데 이것은 드럼 왕국에서 화약통을 던진 것처럼 주변의 돌덩어리들을 잡기 액션으로 붙잡아 고양이 발바닥에게 던져야 한다. 한 번 충격을 주고 근처에 있는 악어 기둥을 잡기 대상으로 삼아 처음 자리로 돌아오면 이 방에서 맨 처음 사용한 고양이 발바닥을 두 번 더 쳐서 빨간 고양이 석상을 돌려놓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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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세이브 포인트 좌측에 있는 악어 기둥 앞에서 잡기 액션을 쓰면 이동 목표지점에 착지한다. 잡기 액션으로 올라가 넘어간 방에서 바로크 워크스 일당을 소탕하고 다시 잡기 액션으로 올라가 다음 방에 도달하면 이번 스테이지 최고의 난관인 움직이는 발판들이 나타난다. 처음 움직이는 발판은 발판이 움직인 멈춘 직후에 착지하면 타이밍이 맞는다. 루피 쪽으로 다가올 때 잡기 액션으로 철봉을 붙잡고 있으면서 스틱을 화살표 방향으로 유지하고 있다가 타이밍을 맞춰서 점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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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다음에는 잡기 대상이 두 방향에서 나타나는데 움직이는 발판의 방향에 위치한 잡기 대상을 선택하면 코인 상자에 도달하고 움직이는 발판 측면의 잡기 대상을 선택하면 진행이 이어진다. 코인 상자를 선택해도 되돌아가는 움직이는 발판이 있으니 걱정 없다. 진행 방향의 두 번째 잡기 대상에선 처음보다 까다로운데 멈춘 발판이 아니라 이동 중인 발판에 착지해야하기 때문이다. 여기까지 무사히 넘기면 마지막으로 평범한 잡기 액션으로 넘어가 대기 중이던 바로크 워크스 일당을 소탕하고 이동 목표 지점 방향에 있는 악어 기둥 앞에서 잡기 액션을 사용하자. 이동 후 크로커다일과 보스전 2라운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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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커다일의 체력을 한 칸 줄이기 전까진 자연계 능력 사용 빈도가 많아진 것을 제외하면 지난 스테이지에서 싸울 때와 다를 바가 없다. 체력 한 칸을 줄이면 크로커다일이 주위를 파괴하면서 벽 뒤에 있던 물 나오는 석상이 나타나는데 이때부터 일반 공격으로는 크로커다일을 상대할 수 없다. 대신 석상 앞에서 잡기 액션을 쓰면 루피가 물을 잔뜩 먹은 물루피로 바뀌는데 이 상태에서 통상공격을 하면 물을 발사해 크로커다일을 기절시킨다. 이 기절한 크로커다일을 주기적으로 공격하여 체력을 한 칸 더 줄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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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커다일의 체력이 한 칸만 남으면 다시 스테이지가 파괴되는데 여기서는 스테이지 네 꼭지점에 위치한 기둥 앞에서 잡기 액션을 써야 한다. 단, 스테이지 변화 직후 루피와 크로커다일의 대화가 끝나기 전까진 잡기 힌트가 나타나지 않으니 주의. 크로커다일이 그라운드 데스를 쓰면서 바닥이 바짝 마른 논처럼 갈라질 때 잡기 힌트가 나타나면 재빨리 잡기 액션을 사용하자. QTE 후 크로커다일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두 번째 그라운드 데스부터는 스테이지의 네 꼭지점 중 한 곳에서 무작위로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기둥의 위치를 파악하지 않으면 그라운드 데스에게 큰 피해를 당한다. QTE로 크로커다일의 체력을 전부 줄이면 스테이지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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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클리어 후 변경점

-루피의 보물 보드 포켓 2개 추가.
-루피의 필살기 고무고무 폭풍우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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