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공략 메인로그 16화: 처형대

스테이지 타입: 무쌍

원피스
원피스

기나긴 메인 로그의 마지막 스테이지. 무쌍 스테이지라 골치 아픈 잡기 액션과 퍼즐 없이 신나게 싸우자. 다만 트로피 중 하나인 ‘사랑해줘서 고마워’의 조건 유무에 따라 게임의 후반부가 달라지는 특징이 있다. 스테이지 시작 지점인 영토H를 점령하면 이벤트 영상 후 조작 캐릭터가 행콕으로 바뀐다.

원피스
원피스

앞에 있는 파시피스타를 물리쳐야 하는데 필살기, R2 특수기, R1 반격기 등 상대를 돌로 만드는 기술이 다수 있어 행콕으로 파시피스타를 잡기가 매우 쉽다. 적당히 돌로 만들어 놓은 후 공격하기를 반복하면 OK. 그럼 추가 파시피스타 등장과 함께 센토마루가 영토J에서 나타나는데 파시피스타는 무시하고 센토마루만 아까의 파시피스타처럼 석화 후 공격 반복으로 물리치자. 그럼 남은 파시피스타들이 후퇴한다. 다른 적의 영토를 점령하지 않으면서 여기까지 모든 미션을 성공하는 것이 트로피 ‘사랑해줘서 고마워’ 획득 조건 중 하나다.

원피스
원피스

이벤트 영상이 지난 후 이번엔 흰수염을 조작할 차례다. 흰수염은 너무 강해서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여포보다 더 한 캐릭터다. R1 특수기를 적정 타이밍보다 길게 유지해서 틈이 생기지 않는 한 공격하면 이기는 캐릭터다. 여러 기술들을 고르게 사용하면 미션인 영토D 점령이야 누워서 떡먹기. 그 다음 영토E에서 나타나는 키자루를 물리쳐야 하는데 트로피 ‘사랑해줘서 고마워’를 얻기 위해서는 추가 영토 점령 없이 미션을 달성해야 한다. 키자루 특성상 공격 회피가 잦아 영토 점령 없이 물리치기가 힘드니 귀찮더라도 미리 점령한 영토D로 유인하여 물리치는 방법이 안전하다. 전투 자체는 키자루의 패턴이 변하지 않았고 흰수염이 워낙 강력해 화면을 가리는 아마테라스만 조심하면 여타 중간보스보다 쉽게 물리칠 수 있다. 오히려 트로피를 노릴 대 키자루가 적의 영토로 이동하는 상황이 더 거추장스럽다. 키자루를 물리치면 QTE 후 조작 캐릭터가 루피로 바뀐다.

원피스
원피스

이제 영토A를 점령하란 미션이 나타나는데 불주먹 에이스를 파트너 스트라이크로 사용하면 순식간에 끝난다. 에이스의 공격 범위와 위력이 엄청나기 때문. 문제는 그 다음 미션으로 아카이누의 공격으로 맵 전체가 무작위 공격을 당할 때 이 공격을 멈추기 위해 특정 구역에서 나타나는 해병대장 세 명을 물리치란 미션이 나타난다. 정석대로라면 해병대장을 찾아가 물리쳐야 하지만 트로피 ‘사랑해줘서 고마워’ 조건 중 하나가 바로 이 미션의 실패다. 추가 영토 점령을 막기 위해 점령한 영토A에서 미션 실패가 뜰 때까지 기다리면 다음 미션으로 넘어간다.

원피스
원피스

이제 구역J에서 흰수염과 합류해 다시 한 번 아오키지를 물리쳐야 하는데 트로피 ‘사랑해줘서 고마워’의 마지막 조건이 아오키지를 물리칠 때 점령 영토가 4개 이하다. 만약 아카이누 캐릭터 미션을 실패할 때까지 영토A에서 기다렸으면 아오키지를 물리치기 전에 시간을 끌면서 영토A가 재탈환 당해 점령 영토가 4개로 줄어들기 쉽다. 아오키지 퇴치는 에이스, 행콕, 흰수염이 함께하는데다 에이스를 파트너 스트라이크로 활용하면 지난 스테이지 때보다 훨씬 편하고 빠르다.

원피스
원피스

아오키지를 물리치면 이벤트 영상 후 조작 캐릭터가 에이스로 바뀌어 아카이누와 보스전을 벌인다. 지금까지 공격하기 곤란했던 자연계 능력자를 드디어 사용할 기회가 왔지만, 능력의 상하관계 때문인지 아카이누에게 공격 받는 건 루피 때와 똑같다. 처음 나타나는 졸병들을 물리치다보면 멀리서 지켜보던 아카이누가 다시 난입해 루피와 함께 전투를 벌이는데 비록 이벤트 성격이 강하지만, 용암 주먹을 휘두르는 암괴구타, 전방위에 용암 덩어리를 떨구는 유성화산 등 아카이누의 공격이 본격적이다. 아카이누의 체력을 한 칸 줄이면 이벤트 영상이 나타나는데 트로피 ‘사랑해줘서 고마워’ 조건을 만족했으면 영상이 끝나고 바로 스테이지 종료, 아니라면 조작 캐릭터가 루피로 바뀐 뒤 마저 보스전을 진행한다.

원피스
원피스

조작 캐릭터가 루피로 바뀐 다음부턴 아카이누가 마그마인간으로 바뀌어 일반 공격으로는 전투가 불가능하다. 대신 메인로그 13화에서 마젤란에게 목재를 던진 것처럼 스테이지 바깥(맵 기준 좌측 하단)에 있는 얼음을 잡기 액션으로 던져서 아카이누를 기절시키고 공격해야한다. 이걸 반복하여 아카이누의 체력을 한 칸만 남으면 QTE 후 맵이 바뀌면서 마지막 전투로 이어진다.

원피스
원피스

여기서부터 아카이누는 마그마마그마 열매 능력을 총동원해서 강력한 공격들이 쏟아진다. 땅에서 마그마가 튀어나오거나 용암 주먹이 솟아오르는 공격에 맞으면 아무리 난이도가 쉬워도 체력이 금방 줄어든다. 맵이 바뀐 직후 필살기 게이지를 전부 회복하니 초장부터 기어2 혹은 기어3로 기선제압한 후 맵의 보물상자에서 나오는 필살기 풀회복 아이템을 습득한 후 상황에 따라 필살기 게이지를 배분하여 체력을 줄이자. 아카이누의 체력이 약 10% 이하로 떨어진 후에 QTE가 나타나며 여기에 성공하면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많은 원피스 팬들의 염원을 담아 아카이누를 묵사발로 만들어버리자.

원피스
원피스

스테이지 클리어 후 변경점

-에이스의 어나더 로그 추가.
-행콕의 어나더 로그 추가.
-흰수염의 어나더 로그 추가.
-루피의 추가 복장2~7 추가.
-챌린지 모드 해군 총결전, 해적왕 결정전 추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