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 포털 새단장

넥슨(대표 서민)은 넥슨 포털의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넥슨은 게임을 소개하고 플레이 할 수 있는 기존의 포털 기능에서 발전해 ‘나’와 ‘친구’를 중심으로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공간 구축을 목표로 새로운 기능을 대폭 추가했다.

넥슨포털에서는 사용자의 이용패턴 분석을 통해 게이머가 주로 플레이 하는 게임 이벤트와 공지를 선별해 제공하고, 게이머 성향에 따른 게임과 친구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통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적극 지원한다.

특히 같은 게임을 즐기는 등록친구들의 실시간 활동내역 확인과 대화기능을 제공하고,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현재 반응과 평가를 담은 게임운영자의 상세한 안내를 통해 정보와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강화했다.

넥슨은 이번 개편을 통해 따뜻한 느낌을 강조한 붉은 색으로 포털의 메인이미지를 새롭게 단장하였으며, 향후 단계적인 리뉴얼을 진행하여 모든 게이머들이 함께 즐기는 ‘소셜’ 공간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넥슨은 주요 개편 내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공하는 게이머 평가단에게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실시한다.

넥슨 포털본부 김주남 실장은 “이번 개편은 게이머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콘텐츠 발굴과 제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며 “ ‘게임’과 ‘소통’을 주제로 게이머분들이 좀 더 편리하게 게임을 접하고 친구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넥슨포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포털 홈페이지에서(http://www.nexon.com)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