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를 사랑하는 그대에게... 제16회 SICAF에는 찾을 수 있는 즐거움은?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축제가 열렸다.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두고 하는 이야기다.

지난 7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막을 올린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Seoul International Cartoon & Animation Festival / SICAF / 이하 시카프)는 올해로 16회 째를 맞이한 국내를 대표하는 만화- 애니메이션의 장이다.

'두근두근 행복 파라다이스'를 메인 테마로 하고 있는 이번 시카프에서는 국내 액션만화의 장을 연 '라이파이'의 김산 작가 특별전을 비롯해 국내의 다양한 야구만화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달려라, 야구만화로!' 등의 다양한 전시회가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미국의 인기 만화 가필드를 주제로 하는 '내 이름은 가필드', '만화경으로 바라보는 세상, 세례 르포&여행 만화전'과 '출동! 119 구조대', '스피드도둑', '스바루' 등의 작품으로 국내에 많은 팬을 보유한 일본의 인기 만화가 '소다 마사히토' 특별전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총 31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상상박스 작가마을'에서 실제 만화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도 있도록 이번 행사는 준비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제16회 시카프 현장에서는 다양한 프라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게임과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형상화한 피규어의 전시와 판매가 함께 이뤄져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한편, 코엑스 이외에 명동 CGV와 서울 애니시네마에서도 16회 시카프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ICAF2012 홈페이지(http://www.sica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