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국산 게임의 저력 '차이나조이 2012'에서 선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주최하고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차이나조이 2012 B2B 한국 공동관'(이하 '한국 공동관')을 오는 26일부터 3일 간 중국 상해 신국제박람회장에서 운영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차이나조이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중국 최대의 게임박람회다. 이 행사는 B2C 게임전시 및 B2B 비즈니스 상담을 바탕으로 점차 규모를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는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컨퍼런스, 게임 아웃소싱 컨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금년 운영되는 '한국 공동관'은 지난해보다 확대된 규모인 27개 부스로 운영되며, 라이브플렉스, 윈디소프트, 이스트소프트 등 국내 게임관련 총 25개 업체가 참가해 해외 주요 퍼블리셔 및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지난해 진행한 'ITS GAME in China(중국수출상담회)'와 'ChinaJoy 2011' B2B 한국공동관 참가로 약 90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는 예산규모를 확대해 차이나조이 참가에 집중한 만큼, 해외 바이어와 보다 원활한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 (한콘진 /
kocca)
한국 콘텐츠 진흥원 (한콘진 / kocca)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