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최대 마켓과 日대형 게임사의 만남, T스토어-세가 전격 제휴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kr)과 일본의 주식회사 세가(대표이사 츠루미 나오야, www.sega.com)가 모바일 게임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모바일 게임 콘텐츠 사업에서 협력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세가는 소닉, 킹덤 컨퀘스트 등 인기 모바일 게임을 출시한 일본 최대급 게임업체로, 향후 SK플래닛과 함께 모바일 게임 유통, 마케팅 분야에서 협력하여 국내시장에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T스토어는 내년 초 '운명의 클랜배틀' 출시를 시작으로, 세가의 글로벌 향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운명의 클랜배틀'은 올 6월 일본시장에서 출시된 지 4개월 여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카드배틀 RPG다. T스토어는 '운명의 클랜배틀'을 일본 이외 해외시장에서 최초로 출시하며, 11월 8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2012'에서 해당 게임을 공개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지난 7월 캡콤과 제휴하여 '스트리트파이터4' 등 캡콤의 모바일 게임을 T스토어에서 독점적으로 선보이는 등 해외 유수 게임업체의 게임 콘텐츠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플래닛 박정민 T스토어사업부장은 "국내 최대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T스토어'는 국내외 유수의 게임업체와 제휴하여 보다 다양한 게임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 운영을 통해 T스토어가 글로벌 게임 장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