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 "이번 겨울엔 사이퍼즈가 더욱 쉽고 강력해진다!"

네오플의 인기 액션 온라인게임 사이퍼즈가 겨울방학을 맞아 더욱 쉽고 강력한 모습으로 게이머들에게 다가선다.

네오플은 금일(28일) 사이퍼즈의 기자 간담회를 실시하고 사이퍼즈에 새로운 콘텐츠를 더함과 동시에 신규 이용자와 초보자들이 더욱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게이머들 사이에서 항상 뜨거운 화두가 되고 있는 보안 문제에 대해 보다 철저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이퍼즈에는 신규 게임모드 섬멸전이 추가된다. 섬멸전은 상대팀의 건물을 파괴하는 기존의 게임방식이 아니라 5:5로 팀을 맺고 상대방을 보다 많이 쓰러트리는 진영이 승리하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FPS의 팀데스매치를 연상시키는 이 모드를 통해 네오플은 사이퍼즈에 PvP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일반 모드에서 플레이 중 자신을 쓰러트린 상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자신을 쓰러트린 상대의 이름과 레벨 정보 및 아이템 보유 현황도 함께 파악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라면 빼 놓을 수 없는 신규 캐릭터도 4종이나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에 추가될 캐릭터는 가면의 아이작, 엘리, 브루스, 마틴 등으로 각 캐릭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가면의 아이작 - 가면으로 자신을 감추고 있는 새로운 캐릭터 '가면의 아이작'은 강화된 상체 근육을 이용해 엄청난 힘을 발휘하는 능력자이다. 스스로를 안타리우스 소속이라고 밝히는 '가면의 아이작'은 가면 속에서 새어 나오는 날카로운 눈빛을 통해 존재만으로도 주변 사람들을 경계하게 만든다. 특히 날렵한 신체 중 특히 발달해있는 상체를 이용하는 그래플러로, 그 누구보다도 역동적이고 과격한 움직임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엘리 - 작고 깜찍한 외모를 가진 성냥팔이 소녀 '엘리'는 어린 나이의 소녀답게 장난기 가득한 표정과 천진난만함을 소유하고 있는 캐릭터이다.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는 성냥을 바닥에 그어 다양한 폭죽을 만들고, 그 폭발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작은 체구라고 얕보았다가는 큰 코를 다칠 수 있다. 연발 폭죽을 발사하거나 폭죽을 목표 지점에 설치해 엄청난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고, 거대한 폭죽을 타고 이동하는 능력까지 발휘할 수 있으니 깜찍한 소녀의 활약을 기대해보자.

브루스 - 이번 겨울에는 게임 내 NPC로 활약했던 '브루스'와 '마틴'이 플레이 가능한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다. 사실상 최고령 캐릭터지만 엄청난 야성 본능을 느끼게 하는 브루스. 그는 거대한 신체 일부를 야수처럼 변이시킬 수 있는 변이 능력자로, 불 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어 화가 나면 엄청난 파괴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련된 몸집에서 뿜어져 나오는 파워풀한 질주와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액션 본능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캐릭터이다.

마틴 - 영국 신사를 떠올리게 하는 깔끔하고 완벽한 옷차림에 부드러운 인상을 지니고 있는 캐릭터 '마틴'. 부드러운 외모를 무기 삼아 상대방의 마음을 읽고, 더 나아가 상대방의 마음을 조정할 수 있는 독심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매력을 가장 큰 무기로 사용하는 그를 통해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마력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자.

아이작은 오는 12월 13일, 엘리는 내년 1월 13일에 업데이트 되며, 브루스와 마틴은 엘리의 업데이트 이후 2주 간격으로 게임에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네오플은 게임 내 보안 서비스를 강화해 계정 도용으로 피해를 입은 유저들을 위한 계정 도용 추적 서비스를 도입, 정확한 계정 도용 시점을 파악하여 계정 도용 전 시점에 가지고 있던 거래 가능한 아이템들을 복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현장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전문이다.

질: 사이퍼즈 시즌2 업데이트에 등장한 아이템들이 기존의 아이템에 비해 효율이 낮다는 지적이 많다. 이에 대한 의견은?
답: 사이퍼즈의 1-1, 1-2, 시즌 업데이트에 비해 1-3 시즌의 아이템 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인지하고 있다 내년 있을 업데이트에서 이런 아이템 효율에 대한 문제를 다듬을 예정이다.

질: 이번 업데이트 된 섬멸전에서도 원거리 캐릭터의 강세가 지속될 것 같다 이 우려된다 이에 따른 대처는 준비했나?
답: 섬멸전은 기존의 일반 맵 보다 여러 게이머들의 전략이 필요한 공성전과 비슷한 모양새로 만들어 졌다. 때문에 상대를 유도하고 앞장서 싸울수 있는 등의 잔략을 구사하기 위한 근접캐릭터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질: 넥슨 게임중 유일하게 네이버 게임에 입점했다 그 이유는?
답: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연령대가 낮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은 포털 중 네이버를 선택하게 됐다. 네이버 온라인 게임 홈페이지 로스트 사가와 1위를 다툴정도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그 효과는 입증이 된것 같다.

질: 이번에 도입된 USB OTP와 모바일 OTP는 무엇이 다른가?
답: 일단 두가지 방식 모두 기술적인 차이는 없다. 단지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보안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고민하던 중 usb otp를 도입했다. 앞으로도 사이퍼즈에서는 범용성은 높지만 보안성은 다소 낮은 방식과 그 반대 방식 모두를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질: 일종의 꼼수를 사용하는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이점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할 게획인가?
답: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꼼수 기술은 개발자들도 전혀 예상치 못한 것이다. 꼼수는 게이머들이 찾아내고 활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개발진은 이에 따른 제제를 하지 않는 방향으로 정했다.

질: 사이퍼의 캐릭터 선택 문제에 게이머들의 말이 많다 이에 다른 대책은 없는가?
답: 일정 캐릭터가 초반 부터 빠르게 움직여 게임을 좌지우지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개발진들도 이를 인지하고 있어 떨어져서 죽는 캐릭터의 패널치 더욱 증가시키거나 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도입해 캐릭터 벨런스 패치를 적용 시킬 예정이다.

질: 캐릭터 업데이트 일정은 어떻게 되는가?
답: 오는 12월 13일 신규 캐릭터 아이작이 먼저 공개된 후 앨리, 브루스, 마틴 순으로 2주 간격으로 캐릭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겨울방학동안 신규 캐릭터들을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질: 사이퍼즈와 리그오브레전드와 경쟁구도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시킬 계획인가?
답: 우리는 라이벌이라고 생각하지만 리그오브레전드(LOL) 측은 잘모르겠다. AOS 게임 장르에서 사이퍼즈는 도전자의 입장이라고 생각하지만 게임의 노선은 전략이 강조된 LOL과는 다른 방향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이퍼즈는 액션에 집중한 게임이기 때문에 다른 액션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수용할 수 있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질: 던파페스티벌 처럼 사이퍼즈 페스티벌의 계획이 다로 있는가?
답: 사실 이번 던파 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사이퍼즈도 함께 행사에 참여하자는 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지난 지스타 2012를 참여함으로서 던파 페스티벌에 참여하지 못했다. 내부에서도 페스티벌과 같은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의견은 적극적으로 제시되고 있다. 내년에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로 게이머들에게 찾아 가겠다.

질: 신규 캐릭터의 선호도가 떨어 지고 있다는 지적이 많다 이에 따른 대책은 없는가?
답: 사실 그점은 내부에서도 우려하는 점이 었다 하지만 지난 업데이트 때 추가된 3종의 캐릭터 중 2종은 이미 많은 게이머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캐릭터 벨런스의 문제는 크게 없는 것으로 생각한다.모든 캐릭터의 난이도를 동일하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어려운 캐릭터, 쉬운 캐릭터 등을 꾸준히 등장시켜 캐릭터 벨런스를 맞추겠다.

질: 캐릭터 추가 코스튬에 대한 불만이 자주 눈에 띈다.
답: 사이퍼즈의 초기 캐릭터 코스튬은 대단히 많은 노력이 들어간 작품들이다. 때문에 차기 코스튬에 대한 질적 저하가 눈에 띄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내부에서도 캐릭터 코스튬에 대한 문제는 인지하고 있으며, 현재 남성, 여성으로만 나눠진 코스튬 아이템을 다양한 컨셉에 맞춰 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질: 마지막으로 게이머들에게 한 마디 부탁한다.
답: 지스타 때 너무 많은 게이머들이 찾아주셔서 감격스러웠다. 이번 겨울 방학 업데이트에 등장할 캐릭터 4종과 신규 맵 섬멸전은 기존의 사이퍼즈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내용이 다수 담겨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이퍼즈의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시길 부탁드린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