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함께 축구를 즐기자! '차구차구'

조영준

넷마블의 신작 '차구차구'가 금일(17일) 오픈테스트(이하 OBT)를 시작으로 게이머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마구마구’, ‘마구 더 리얼’ 등으로 유명한 온라인게임 제작사 애니파크에서 개발한 '차구차구'는 '마구마구'의 특징을 살린 SD풍의 귀여운 캐릭터를 바탕으로 카드 시스템을 접목한 축구 온라인게임이다.

차구차구

국내외 유명 선수들의 특징과 플레이 스타일을 게임 속에 구현하였으며, 버튼 하나로 슈팅, 드리블, 패스, 수비 등 22종 이상의 멋진 축구 스킬을 쉽게 구사할 수 있으며, 자동 수비 및 수비간소화 시스템을 통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수비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SD 캐릭터 특유의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기관총 세리모니', '낚시 세리모니' 등 다양한 세레모니와 강한 패스에 머리를 맞고 뒹구는 등의 모션이 도입돼 기존의 축구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자신만의 구단을 선택해 팀을 완성하라>

'차구차구'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자신이 플레이 할 수 있는 클럽을 선택해야 한다. 최초로 선택할 수 있는 클럽은 K리그에 등장하는 14팀으로, 만약 해외 유명 클럽을 선택하고 싶은 게이머는 상점에서 '클럽 카드팩'을 구입하여 엠블럼 카드를 교체해야 소속 팀을 바꿀 수 있다.

차구차구

클럽을 선택하면 ‘엠블럼 카드’, ‘감독 카드’, ‘선수카드 16장’으로 구성된 '스타터팩'을 지급받는다. ‘스타터팩’은 스페셜과 노멀 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수들은 랜덤으로 지급된다. '차구차구'에 등장하는 모든 선수는 카드 형태로 등장하며, 높은 등급의 카드일수록 가격이 높아진다.

선수카드 지급이 완료된 후에는 튜토리얼 모드가 진행된다. 튜토리얼 모드는 수비 배우기, 공격 배우기, 전술 배우기, 자유 연습 등 총 4단계로 나뉘어지며, 각 단계를 완료 할 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차구차구

<선수를 육성해 강력한 팀을 만들자>

로비는 시즌로비, 멀티로비로 나뉘어 있다. 시즌로비에서는 일반적인 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멀티로비에서는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친선전' 랭킹포인트 획득 경쟁을 할 수 있는 '정규전', NPC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연습경기'등을 선택할 수 있다.

팀관리 메뉴는 선수 관리, 전술 관리, 카드성장, 스태프 관리 등으로 구성되며, 팀 멤버 선택 및 포메이션 변경 등 팀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카드성장 메뉴에서는 선수들이 획득한 경험치로 다양한 스킬을 부여할 수 있다.

차구차구

카드 관리 메뉴에서는 자신의 선수카드를 확인할 수 있고, 카드 조합과 다른 게이머와의 카드 구매 및 판매를 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는 판매, 조합을 통해 좋은 선수 카드로 바꿀 수 있으며, 두 개의 선수카드를 겹칠 경우 능력치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넷마블은 금일부터 실시되는 차구차구의 OBT의 데이터를 정식 서비스 때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차구차구'에서 캐주얼 축구의 재미를 느껴보자.

: 넷마블 차구차구 애니파크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