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웹젠, '출조낚시왕'을 시작으로 PC방 퍼블리싱 사업 개시

조영준

웹젠은 마이뉴칠드런과 낚시 온라인게임 출조낚시왕의 PC방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출조낚시왕은 전국 15,000여개 웹젠 가맹PC방에서 프리미엄 서비스가 실시되며,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마케팅이 진행된다.

웹젠은 앞으로 지속적인 PC방 전문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중소개발사의 게임들이 PC방에 진출할 수 있도록 영업을 대행하고 수익을 나누는 퍼블리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뉴칠드런의 김창우 PD는 "게임을 PC방에 서비스하려면 많은 비용과 인프라 그리고, 노하우가 필요한데 웹젠과의 PC방 퍼블리싱 사업제휴로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하게 돼 양사 윈윈관계로 PC방 매출 원을 확보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향후 이러한 수익구조가 게이머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웹젠의 노동환 국내사업실장도 "PC방퍼블리싱 사업은 중소개발사들에게는 PC방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웹젠은 추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윈윈 모델이다"며, "영업력도 확대해 웹젠 가맹PC방 수도 점차 늘릴 계획이니 우수 중소 개발사들의 좋은 게임들을 많이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웹젠 pc방 전문 퍼블리싱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젠 pc방페이지(http://pcbang.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

: 출조낚시왕 웹젠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