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차이나조이 2013서 B2B 한국공동관 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홍상표)은 한국 게임업체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5∼27일 3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차이나조이에 B2B 한국 공동관을 개설한다고 금일(16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이전영)이 공동 주관하는 한국공동관은 지난해보다 확대된 37개 부스로 운영되며 라이브플렉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마상소프트 등 35개 국내 기업이 참가해 해외 주요 퍼블리셔 및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중국의 주요 퍼블리셔와 모바일 게임 기업들의 높은 관심 속에 수출 상담 일정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향후 세계 최대 게임시장 가운데 하나인 중국 시장에서 국내 게임의 인지도 상승은 물론 수출 증대 효과까지 기대된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차이나조이는 B2C 게임전시 및 B2B 비즈니스 상담을 바탕으로 점차 규모를 확대해 중국 최대규모로 성장했다. 올해 B2B관은 한국을 포함한 각국의 250여 개 이상의 게임 개발사와 주요 퍼블리셔들이 참여할 전망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중국은 미국, 일본 다음으로 큰 게임 시장으로 국내 게임 수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차이나조이 2013 B2B 한국 공동관을 통해 중국 내 한국 게임의 위상과 인지도를 한 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홈페이지
한국콘텐츠진흥원홈페이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