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세계가 열린 '열혈강호 온라인'

조광민

열혈강호 온라인 신세계 업데이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이하 '열혈강호')에 7월 31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2004년 한국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열혈강호'는 매년 여름 시즌을 맞이해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한 콘텐츠와 기존의 콘텐츠와 차별화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2013년 여름맞이 '신세계' 대규모 업데이트를 이뤄진 '열혈강호'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열혈강호 매유진 원작 만화

< 신규 서버 '매유진' 오픈 >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신규 서버인 '매유진'이다. '매유진'은 원작 만화에 등장하는 맹인 궁사로, '열혈강호'의 게이머뿐 아니라 원작 만화의 독자들에게도 익숙한 인물이다.

'매유진' 서버에서는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PvP 대전을 펼칠 수 있으며, 경공의 속도가 대폭 상승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추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부사제, 결혼, 기보 시스템 등 기존 서버에서 복잡하고 불편했던 시스템들이 삭제 돼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열혈강호 온라인 '혈투신관' 문파전

< 새로운 문파전의 시작 '혈투신관' 오픈 >

'혈투신관'은 문주를 중심으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통해 문파 간의 치열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신규 PvP 시스템으로, 문주가 참여 신청을 하면 비슷한 시력의 문파끼리 자동 매칭되어 대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맵 주변의 구슬을 파괴하거나 '혈투신관' 전용 아이템을 통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으며, 대전 시작 후 3분 단위로 입장한 모든 캐릭터들의 공격력이 상승해 보다 빠르고 스릴있는 대결을 펼칠 수 있다. 20분 동안 승패가 나지 않을 경우에는 문주의 생명력이 높거나 입장 인원 수가 적은 문파가 승리하게 된다.

또한, '혈투신관'에서 승리할 경우 명예 순위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7급 문파의 명예로운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열혈강호 온롸인 악사 캐릭터

< '악사' 캐릭터 개편 >

지난 2011년 추가된 원거리 캐릭터 '악사'의 조정 작업이 이뤄진다. 가야금과 같은 악기를 사용해 내공을 소리에 담아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인 '악사'는 기존 캐릭터 점핑을 통해 80레벨 부터 즐길 수 있던 방식에서 벗어나 캐릭터 생성 후 1레벨부터 성장 시킬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와 함께 80레벨까지 다양한 무공과 악사 전용 보조 무공이 새롭게 추가돼 색다른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명예시스템 추가로 생긴 신규 효과들

< '명예시스템' 추가 >

새롭게 선보인 '명예시스템'은 게임 내 게이머들의 활동 및 전투 성적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주는 시스템으로 세력전, 무림혈전, 문파전 등 PvP에 참여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순위를 선정하고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해당 시스템에는 현발파 관창 NPC를 찾아가면 참여할 수 있으며, 세력과 무림 단위의 '개인 명예 참여'와 문파 단위인 '문파 명예 참여'로 나뉜다.

'명예시스템'에 참여한 게이머는 3개월 간 주간 점수의 랭킹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개인 명예 참여' 후 주간 점수 50점을 달성한 게이머에게는 '명예의표식' 아이템이 선물되며, '명예의표식' 아이템을 통해 최대 5,000 무훈 증가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주간 랭킹에 따라 캐릭터 명 앞에도 별도의 특별한 호칭이 부여되거나, 1위 게이머에게는 용 및 주작 문양, 2위부터 10위까지 게이머에게는 원형 이펙트 효과가 적용된다.

'문파 명예 참여' 후 주간 점수 500점 이상 획득한 문파에게는 문파 명 앞에 별도의 특별한 호칭이 부여되며, 상위 3개의 문파에게는 NPC 상점 판매 금액 및 사냥 시 획득한 게임 머니가 최대 5%까지 적립돼 문파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열혈강호 온라인 7급 문파 문파복

< 더 강력한 7급 문파 등장 >

문파는 같은 세력 안에서 다수의 게이머들이 참여해 결정하는 게임 내 일종의 모임으로 게임 내 문파에는 각각 문파 등급이 존재하며, 등급에 따라 더 많은 인원수를 확보할 수 있다.

'열혈강호'는 기존 6급 문파 까지 존재 했으나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더 강력한 문파인 7급 문파로 승급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문파전을 치러 문파 등급 점수 50점 이상을 달성한 문파는 7급 문파로 승급할 수 있으며, 7급 문파는 문주, 부문주, 관재장로, 집법장로, 장로, 문원 등 최대 70명 까지 구성 된다.

7급 문파의 등장과 함께 정파와 사파 각 진영 별로 신규 문파복이 추가되며, 문파복은 캐릭터의 성별과 문파 내 문주와 문원에 따라 다른 의상이 지급된다.

: 엠게임 열혈강호 열혈강호온라인 매유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