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영상과 포스터로 팀워크 장려 나선다

라이엇 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AOS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게임 내 팀워크를 장려하는 특별영상 및 포스터를 금일(1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에 공개된 2분여 가량의 영상과 포스터에는 간결하게 디자인된 LOL 챔피언 이모티콘 이미지와 그림으로 표현된 흥미로운 통계 수치 등이 담겨 있으며, 팀워크와 협동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이 주로 포함돼 있다.

먼저 영상은 ‘LOL 승리공식: 팀워크 OP’라는 주제로 협동의 중요성이 부각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개인기만으로는 경기에서 승리할 수 없으며, 협동시에 더욱 많은 승리를 얻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게임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협동하는 요령이 담겨있다. 매너 플레이가 팀워크를 향상시키고, 더 많은 이익을 얻어 결국 승리로 연결되는 과정이 흥미롭게 표현됐다.

특히 매너 플레이가 어떻게 경기 결과에 영향을 주는지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수치 자료가 함께 공개된 점이 눈길을 끈다. 좋은 매너를 보여준 플레이어들은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에 비해 하루 평균 170만 승을 더 기록하고 있으며, 서로 다투지 않는 팀의 승률은 54%로 평균치보다 높았다. 또한 개인별로 봤을 때도 매너 플레이어는 평균보다 10% 높은 승률을 기록했으며, 신고 당한 기록이 있는 플레이어들은 평균 35% 가량 승률이 낮은 점 등이 공개됐다.

팀원 간에 협동하고 단합을 이루는 긍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실제 게임의 결과에도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게임 내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이 위트가 넘치는 이미지와 간결하면서도 주목성 있는 표어로 표현돼 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2장으로, 다음주에는 나머지 2장이 공개될 예정이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게임 플레이어의 시각에서 밝고 캐주얼한 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건전한 게임 플레이와 협동의 중요성을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라이엇 게임즈는 앞으로도 모든 플레이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공개된 팀워크 관련 영상과 포스터는 라이엇 게임즈 홈페이지
(http://www.leagueoflegends.co.kr/News/notice_view.php?idx=229649&vnum=1429&page=1&keyfield=&keywor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팀워크 장려 포스터
리그오브레전드 팀워크 장려 포스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