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 전설의서막, 치열한 전투의 재미 선사할 것

새롭게 모바일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레쿠코리아가 첫 번째 게임 '맹장: 전설의서막'을 야심차게 선보였다.

이 게임은 삼국지를 비롯한 다양한 시대의 명장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드 배틀 게임으로, 다양한 시스템과 재미 요소들을 바탕으로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렇다면 이 게임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레쿠코리아의 담당자로부터 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맹장: 전설의서막'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린다.
A. '맹장: 전설의서막'은 삼국지 뿐 아니라 다양한 시대의 맹장들을 한데 모아놓은 카드 게임으로 기존 삼국지를 좋아하던 게이머들 뿐 아니라 새로운 방식의 카드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들에게도 쉽게 어필할 수 있는 게임이다.

Q. 게임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바탕으로 한 플레이 흐름에 대해 설명한다면?
A. 기본적으로 TCG이기 때문에 다양한 맹장 카드들을 소환해 스토리 모드인 전장을 진행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전장을 진행해 레벨을 올리면 그것을 토대로 다양한 기능들이 오픈 되며 이후 PVP나 혈전, 천층탑 등 다양한 요소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Q. 시스템적으로는 이 게임은 어떤 특별한 시스템과 요소들을 가지고 있나?
A. 기존의 TCG와 다른점을 들자면 다양한 맹장들이 장비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존재한다. 실제 역사에서 그 맹장이 사용했던 무기나 타고 다닌 애마들을 아이템으로 등장시켜 장비할 수 있는 RPG적인 요소도 준비돼 있으며, 역사를 토대로 한 연계 스킬들도 이 게임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요소다.

Q. 게임 내에서 구현된 독특한 미니게임이나 시스템 등이 있다면 이에 대한 소개도 부탁드린다.
A.'맹장:전설의서막'은 기본적인 스토리 진행 외에도,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전장을 언제든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천층탑이라는 던전을 돌파하는 것으로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고 혈전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장수들을 평가해 볼 수도 있다.

Q. 일러스트가 독특한데 일러스트 작가분들께 특별히 요구하신 분위기나 제작 특징 같은 것은 있었나?
A. 일러스트와 관련해서는 실제 역사에 존재했던 맹장들의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또한 현재 추가된 한국 맹장들의 경우 게이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했다.

Q. 다른 게이머들과의 협력 또는 대결은 구현돼 있나? 만일 지원된다면 이에 대해서도 소개 부탁드린다.
A. 랭킹이라는 시스템으로 사용자들 간의 PVP 모드를 구현했는데, 이는 자신과 다른 게이머의 전투력을 확인하고 도전해 순위가 정해지는 모드로 다른 게이머들의 덱을 보면서 자신에게 부족한 점을 확인할 수 있고 순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Q. 앞서 서비스되고 있는 곳이 있나요? 있다면 그 곳에서의 성과나 게이머들의 반응 등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A. '맹장:전설의서막'은 티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해 티스토어 무료 게임랭킹 1위 및 3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네이버 앱스토어에도 런칭해 12월 첫 주 Top 1위 게임에 선정 되기도 했다. 현재도 게이머 평점 평균 4.8 이상을 유지하며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Q. 게임 출시 이후 업데이트 요소로는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을지?
A. 게임 출시 이후 새로운 카드의 추가 및 다양한 이벤트 던전과 기능들이 추가로 오픈 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Q. 앞으로 이 게임이 어떤 게임으로 게이머들에게 기억되길 바라시는지?
A. 레쿠코리아의 첫 타이틀일 뿐 아니라 새로운 방식의 TCG로 기억됐으면 합니다. 그리고 게이머 분들께서 함께 즐겨서 더 즐거운 게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 분들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A. '맹장:전설의서막'은 앞으로 더욱 많은 컨텐츠와 프로모션으로 게이머분들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항상 좋은 게임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7063047)

맹장
맹장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