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MMO를 위한 차세대 게임엔진 '히어로엔진' 공식 활동 개시

조광민

유니티에 이어 또 하나의 차세대 게임 엔진이 한국 게임 시장에서 공식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히어로코리아(대표 권재규)는 오는 15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의 서버,클라이언트 통합 게임 개발 엔진인 히어로 엔진의 특징과 향후 계획을 발표한다고 금일(10일) 밝혔다.

히어로엔진은 영국 Idea Fabrick Plc에서 개발한 엔진으로, FPS 게임 기반으로 출발한 타 게임 엔진과 달리 처음부터 MMORPG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발됐다. 서버와 클라이언트 엔진이 일체형으로 제공되어 별도로 서버개발에 따른 추가적인 비용이 필요 없으며, 개발자가 서로 다른 장소에서라도 협업을 통해 개발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진행 할 수 있어, 중소 게임사에서도 많은 비용 부담없이 대형 MMORPG를 개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에서는 EA의 대표적인 MMORPG인 스타워즈 구 공화국 온라인 등 유명 게임들에 사용돼 화제가 됐으며, 국내에는 지난해 11월 지스타2013에서 서강대 교육원과 MOU를 체결하면서 처음 소개된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영국 본사 알렉스 샤라쉬 대표 등 핵심 인사들이 참석해 히어로 엔진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고, 국내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 정책, 그리고 히어로엔진으로 개발된 대작 MMORPG 'The Repopulation'의 소개 및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환경에 최적화된 히어로모바일엔진 개발 등 향후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히어로코리아의 권재규 대표는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게임 개발 엔진인 히어로 엔진은 전세계 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 게임 개발사들에게 안성맞춤인 개발 엔진이다"며 "국내 개발 게임자들에게 쉽고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으니, 히어로코리아의 향후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히어로 로고

: 히어로 MMORPG 히어로엔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