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해피해피브레드 for Kakao' 외 1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8일) 소개되는 게임은 노크노크의 '해피해피브레드 for Kaka', 게임팍스의 '에어팍스 for Kakao' 등 총 2작품이다.

해피해피브레드 for Kakao
이미지
해피해피브레드 for Kakao 이미지

< 맛있는 게임이 왔다! '해피해피브레드 for Kakao' >

패션의 모든 것을 다룬 스마트폰용 SNG '아이러브스타일 for Kakao'를 출시한 노크노크가 새롭게 출시한 '해피해피브레드 for Kakao'는 나만의 베이커리를 만들어가는 스마트폰용 SNG로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손님에게 서비스하며 간접적으로 베이커리 운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은 경영 요소가 더해진 SNG 답게 빵 만들기는 물론 재료의 주문부터 생산 및 판매, 직원의 고용과 인테리어 등 실제 베이커리 카페의 경영 요소들이 게임 내에 모두 마련됐다. 여기에 직접 빵을 만드는 과정은 타이밍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는 리듬 액션 게임 스타일의 요소가 더해져 소소한 재미를 준다.

이와 함께 가게를 찾아온 손님에게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퀴즈형태의 미니게임이 더해졌으며, 여성 게이머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SNG의 강점을 살린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들의 등장도 게임의 강점 중 하나다.

이외에도 친구의 퀘스트를 도와주거나 친구의 베이커리에 방문해 빵을 시식하고 평가도 해주는 등의 소셜 요소가 더해졌다. SNG의 특성상 유사한 점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 얼마나 많은 게이머에게 자신만의 매력을 선보이느냐가 흥행의 관건으로 보인다.

에어팍스 for Kakao 플레이화면
에어팍스 for Kakao 플레이화면

< 풀3D 그래픽에 신나는 음악까지~ '에어팍스 for Kakao' >

게임팍스가 출시한 '에어팍스 for Kakao'는 게임팍스가 처음 출시한 모바일게임으로 화려한 3D 그래픽으로 무장한 비행 슈팅 게임이다.

게임은 여타의 스마트폰용 비행 슈팅 게임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적을 물리치며 앞으로 나아갈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스코어는 비행점수와 격추 점수 등을 합산해 평가한다. 게임 곳곳에는 화려한 연출을 자랑하는 다양한 아이템이 마련돼 보는 즐거움을 전해주며, 거대 보스와 앞과 뒤를 가리지 않고 공격해오는 미사일 등 꽤 높은 난이도의 요소들도 더해져 소소한 재미를 준다.

이와 함께 게임에는 게임의 진행을 돕는 보조기체, 다양한 국적을 가진 매력적인 오퍼레이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30여 종의 다양한 기체 등이 마련돼 게이머의 수집욕을 자극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중 흘러나오는 노르웨이 3인조 밴드의 A-ha 유명곡인 'Take On Me'의 경쾌한 리듬도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전체적으로 뛰어난 수준의 3D 그래픽은 보는 재미를 더해주며, 유료 아이템 구매가 없어도 화면에 등장하는 다양한 요소들로 상황을 타개할 수 있도록 설계돼 비행 슈팅 게임을 많이 즐겨봤던 게이머들이 더 익숙하게 즐길 수 있다. 다만, 고사양을 요구하는 3D 그래픽에 따라 일부 구간에서는 스마트폰의 성능차이로 인해 프레임이 떨어지는 등의 요소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는 아쉬움으로 남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